키움證, 랩 상품 가입 '자산관리 렙업(Level-up) 치트키' 이벤트
키움증권은 '자산관리 렙업(Level-up) 치트키: 키움증권 랩'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키움증권 랩(Wrap) 상품에 가입한 고객은 랩 계좌 입금 시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키움증권 랩 상품은 키움증권 ISA 기본투자형과 유사한 전략으로 운용되는 게 특징이다.

키움증권은 그동안 일임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로 시장에서 운용성과를 지속적으로 검증 받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지난 4월말 기준 금융투자협회 공시에 따르면 키움증권 ISA 기본투자형 초고위험의 운용성과는 2년 누적수익률 27.30%로 전체 160개 모델포트폴리오(MP) 중(2년 이상 운용한 일임형 ISA) 1위를 기록했다.

다만, ISA의 경우 소득에 대한 제한이 있기 때문에 가입자격이 되지 않는다면 키움증권의 글로벌 자산배분 랩 상품을 주목해볼 만하다.

이번 이벤트 대상에는 글로벌 자산배분 랩 상품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키움증권 랩 상품이 포함된다. 이중 주식·펀드·상장지수펀드(ETF) 랩의 경우 이벤트 기간 내 입금 시마다 당일 정산(입금총액 - 출금총액, 상품별 합산)하여 금액별로 상품권을 지급한다. 환매조건부채권(RP) 랩은 이벤트 기간이 끝난 후 순증가 금액에 따라 상품권을 지급한다.

예를 들어, 글로벌 자산배분 펀드 랩 상품의 경우, 최소 가입금액이 100만원, 최소 추가입금 단위는 10만원이기 때문에 최초 100만원 가입 후, 19일 동안 매일 10만원씩 입금 시 최대 20만원까지 백화점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조병희 키움증권 투자솔루션팀장은 "최근 각종 경제적, 정치적 이슈가 동시 다발적으로 발생하여 고객분들이 혼란을 겪고 있다. 이런 시기일수록 다양한 국가와 업종에 대한 분산 투자가 필요하고, 이는 전문가에게 일임하는 것이 유용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자산관리 홈페이지 또는 키움금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소현 한경닷컴 기자 ks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