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은 27일 예스티에 대해 오븐(OVEN) 장비 수주로, 디스플레이 영역에서 광학필름 영역까지 확대되고 있음을 보여줬다며 하반기에는 진행하고 있는 신규 고객사 및 신규 사업에 대한 성과가 가시화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증권사 손세훈 연구원은 "예스티가 전날 중국 업체(ZHANGJIAGANG KANGDEXIN OPTRONICS MATERIAL Co., LTD)와 147억원 규모의 디스플레이 제조 장비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공시했다"며 "이 업체는 중국내 1위 광학필름 전문 업체로, 매출 규모는 약 119억8000만 위안(한화 기준 약 2조537억원)으로 예스티가 오븐 장비를 공급하는 건"이라고 설명했다.

손 연구원은 "기존 오븐 장비는 디스플레이 업체에만 공급해왔으나, 이 수주를 통해 오븐 장비가 비 디스플레이로도 영역 확대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의미있는 수주"라고 판단했다.

하반기 신규 사업과 신규 고객사 성과가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그는 "예스티의 2018년 매출은 2040억원, 영업이익은 297억원으로 예상 주가수익비율(PER)은 9.1배 수준"이라며 "예스티가 진행하고 있는 신규 사업 및 신규 고객사 성과에 따라 실적 상향 여지는 충분히 있다"고 했다.

손 연구원은 "예스티는 그 동안 국내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업체 위주로 공급을 해왔으나 이번 중국 공급건을 계기로, 한국 이외 고객사가 추가될 것"이라며 "하반기에는 의미있는 성과가 나올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는 "신규 장비로 MBT 테스터를 개발하고 있으며 상반기에는 고객사 퀄을 기대하고 있다"며 "이외에 예스티는 장비 업체에서 탈피하며 부품사업까지 확대하고자 하며 부품사업에 대한 성과는 연말이면 확인이 가능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정형석 한경닷컴 기자 chs879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