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가 하락으로 밸류에이션 매력이 높아진 점이 투자포인트로 꼽히고 있다. 1월 코스피는 2.0% 올랐지만 코스닥은 '1월 효과'가 무색하게 2.4% 하락했기 때문이다.

주가가 내릴 만큼 내렸고 사드 충격도 상당 부분 반영됐다는 분위기라고 여의도 증권가의 한 애널리스트는 설명했다.

중소형주에서는 IT업종이 매력있는 투자처로 거론되고 있다. 4분기 호실적을 전하며 연초 실적주로서 주가 상승을 보여왔기 때문이다.

★바로가기

일반적으로 대출 상품들이 신용등급에 따라 금리를 차등 적용하는 것과는 달리 CAP스탁론은 신용등급에 차등을 두지 않고 누구나 최고 3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CAP스탁론은 증권사와 타 금융기관 간 업무제휴를 맺고 증권회사 고객이 본인 명의 증권계좌 등을 담보로 은행 등에 대출받는 증권계좌 담보대출의 일종이다.

자기 자본 이상으로 자금을 마련하여 보다 높은 수익을 얻고자 하는 투자자나, 증권사 미수/신용을 이용하다가 주가하락으로 반대매매 위기에 놓인 투자자들이 상환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스탁론을 활용하는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모두 연 2.1%의 업계 최저금리로 최고 3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자기자본 포함 4배까지 매입자금으로 활용 가능한데, 가치주의 경우 한종목 100% 집중투자도 가능하여 레버리지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

한편 증권사 신용거래에서는 매수 불가 종목이 많아 종목 선정 제약에 불편했던 점에 반해 CAP스탁론에서는 19개 메이저 증권사와 제휴하여 ETF를 포함한 1500여개 종목이 거래가 가능하여 선택의 폭이 상당히 넓다.

CAP스탁론에 따르면 “가격메리트가 커진 주식을 저가매수하려는 투자자들이 스탁론에 유독 관심이 높은 이유는 저금리로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주식투자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사용하여 합리적이라는 평가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CAP스탁론 전문상담센터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 CAP스탁론 전문상담센터 (☎1644-1896)

▷ 21개 메이저 증권사 제휴
▷ 연 2.1% 업계 최저금리
▷ 자기자본 최대 3배, 최고 3억원까지 대출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이자절감’ 효과
▷ 연장수수료 無 (대출 연장 최장5년까지)
▷ 중도상환 수수료 無
▷ 증권사 미수/신용 매도 없이 ‘쓰던 계좌 그대로’ 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홈페이지


[ 주식매입자금대출 인기종목 ]

우리손에프앤지(2,550 -1.54%), 우리들제약(10,450 +1.95%), 제일테크노스(8,170 -0.49%), 바이오로그디바이, LG상사(29,550 -1.83%), 우리이티아이(4,935 -0.60%)
, 케이엘넷, 에이티테크놀러지, 오뚜기, 동우, GS리테일, 대웅, 포티스, 대림통상, 텔레칩스, 일진디스플, 로체시스템즈, 한올바이오파마, 제이엠티, 대원제약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