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기대감으 반영된 걸로 풀이된다. 도널드 트럼프의 당선 이후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던 철강주는 지난 주 잠깐 주춤한 후에 다시 상승세로 전환하였다.

세아제강, 동국제강, 삼현철강, 현대제철, POSCO 등 일제히 상승세다. 21일 철강 업계에 따르면 국내 1위 철강사 POSCO는 현재 톤당 70만원 수준에서 판매하고 있는 열연제품 가격을 내년 1월 12만원씩 올릴 계획이라고 전하며 현대제철, 동국제강 등 다른 업체들도 비슷한 수준의 가격 인상을 시도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상원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국내 주요 제강사의 1월 철강가격이 큰 폭으로 인상될 예정인데 이로 인한 가수요 발생에 따른 물량 부족으로 유통가격은 더욱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바로가기

일반적으로 대출 상품들이 신용등급에 따라 금리를 차등 적용하는 것과는 달리 CAP스탁론은 신용등급에 차등을 두지 않고 누구나 최고 3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CAP스탁론은 증권사와 타 금융기관 간 업무제휴를 맺고 증권회사 고객이 본인 명의 증권계좌 등을 담보로 은행 등에 대출받는 증권계좌 담보대출의 일종이다.

자기 자본 이상으로 자금을 마련하여 보다 높은 수익을 얻고자 하는 투자자나, 증권사 미수/신용을 이용하다가 주가하락으로 반대매매 위기에 놓인 투자자들이 상환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스탁론을 활용하는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모두 연 2.4%의 업계 최저금리로 최고 3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자기자본 포함 4배까지 매입자금으로 활용 가능한데, 가치주의 경우 한종목 100% 집중투자도 가능하여 레버리지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

한편 증권사 신용거래에서는 매수 불가 종목이 많아 종목 선정 제약에 불편했던 점에 반해 CAP스탁론에서는 19개 메이저 증권사와 제휴하여 ETF를 포함한 1500여개 종목이 거래가 가능하여 선택의 폭이 상당히 넓다.

CAP스탁론에 따르면 “가격메리트가 커진 주식을 저가매수하려는 투자자들이 스탁론에 유독 관심이 높은 이유는 저금리로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주식투자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사용하여 합리적이라는 평가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CAP스탁론 전문상담센터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 CAP스탁론 전문상담센터 (☎1644-1896)

▷ 21개 메이저 증권사 제휴
▷ 연 2.4% 업계 최저금리
▷ 자기자본 최대 3배, 최고 3억원까지 대출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이자절감’ 효과
▷ 연장수수료 無 (대출 연장 최장5년까지)
▷ 중도상환 수수료 無
▷ 증권사 미수/신용 매도 없이 ‘쓰던 계좌 그대로’ 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홈페이지


[ 주식매입자금대출 인기종목 ]

아이이, 비에이치, 더블유게임즈, 쌍용정보통신, 테라세미콘
, 로코조이, JYP Ent., 삼현철강, 영진약품, 삼성중공업, LG디스플레이, 성문전자, 제이준, 삼성엔지니어링, 아이엠텍, 홈캐스트, 옵토팩, 에쎈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