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글로벌 리더스 프로그램으로 자녀에 생생한 경제 교육 하세요"
SC제일은행의 ‘글로벌 리더스 프로그램(global leaders program)’은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사회에 나가기 전 단계까지 고객 자녀들의 라이프 사이클에 맞춘 청소년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 장점은 SC제일은행의 모기업으로 영국에 본사를 두고 있고 전 세계 70여개 국가에서 활동하고 있는 스탠다드차타드그룹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이용해 금융, 경제, 문화체험 및 글로벌 감각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다. 2007년 시작해 지난해까지 약 400명의 학생들이 거쳐간 이 프로그램은 VIP 고객 자녀에게 제공함으로써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현재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고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개척코스(Pioneer Course), 중·고등학생을 위한 도전코스(Challenger Course), 대학생을 위한 마스터코스(Master Course) 등이 있다.

개척코스는 초등학교 4~6학년생을 대상으로 ‘장래를 개척하라’는 테마의 3박4일 일정이다. 영국대사관 탐방, 주한영국대사와의 만남, 제주도 ‘노스 런던 칼리지에잇 스쿨’ 국제학교 탐방 및 수업체험, 영어뮤지컬 만들기, 영국축구체험, 유럽연합(UN) 자원봉사활동, 문화체험 학습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학생들의 인성 및 리더십 향상을 위한 수준 높은 글로벌 리더로의 성장을 위한 값진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초등학교 저학년 프로그램은 2017년 론칭을 계획하고 있다.

챌린저코스는 ‘세상에 도전하라’는 테마로 중학생 및 고등학생 전 학년을 위해 기획된 4박5일 일정의 프로그램이다. 홍콩에서 전체 일정이 진행된다. 스탠다드차타드그룹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스탠다드차타드은행 홍콩본사 견학 및 한국 학생들을 위해 홍콩본사에서 특별 제작한 ‘살아있는 금융·경제수업’ 참여, 홍콩대학 탐방, 홍콩문화체험을 위한 딤섬 만들기 및 홍콩 시내관광 등의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SC제일은행을 거래하는 중소기업 고객의 자녀들에게도 제공되고 있으며, 참여 고객사들이 가장 선호하는 마케팅 프로그램 중 하나로 손꼽힌다.

마스터코스는 ‘미래를 위한 준비를 마스터하라’는 테마로 대학생을 위한 3주 일정의 프로그램이다. 2주는 국내 일정으로 진로탐색, 글로벌기업 탐방, 적성 찾기, 글로벌 금융교육, 인문사 강의, 문화 콘텐츠 및 리더십 개발 주제로 명성 있는 전문강사들을 초빙해 강연을 펼친다. 1주는 해외탐방으로 문화체험, 글로벌 소양 개발 및 소중한 시간들로 이뤄진다. 2007년 이후 싱가포르 탐방을 진행해 오다가 올여름에는 영국 런던을 탐방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해 매우 풍성한 콘텐츠를 자랑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라는 평을 받았다.

SC제일은행의 고객 자녀들을 위한 이들 교육프로그램은 그 내용이 스탠다드차타드그룹과 같이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해야만 가능한 국내 유일의 교육 콘텐츠다. SC제일은행이 ‘한국 최고의 국제적 은행’이라는 명성을 쌓아 나가는 데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SC제일은행의 인수를 통해 한국 금융산업에 약 5조원을 투자한 스탠다드차타드의 한국 영업이 SC제일은행을 통해 좋은 성과를 실현할 수 있도록 영국대사관의 탄탄한 지원이 있기에 가능한 것이기도 하다.

장호준 SC제일은행 전무(자산관리본부장)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다양한 자산관리 기법을 가진 은행답게 국내에서 가장 긴 장기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높은 교육열을 가진 우량 고객들의 욕구에 부응하고 자율학기제 운용과 자기추천전형 등 교육계의 관심을 반영해 고객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국제적 교육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찰스 헤이 주한영국대사는 “한국 금융 분야의 최대 외국인 투자자인 SC제일은행의 ‘글로벌 리더스 프로그램’에 영국대사관이 함께 참여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개척코스 프로그램 가운데 영국대사관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 학생들이 영국과 한국 사이의 탄탄한 협력관계 및 우호증대에 대해 충분히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초등생과 중·고생을 위한 글로벌 리더스 프로그램은 2017년 1월 예정돼 있다. 현재 SC제일은행 전 영업점을 통해 프로그램 참가자를 12월20일까지 모집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