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쇼크]"국내 증시, 빠른 시일 반등할 것…급락 견딜 필요있어"
이종우 IBK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은 9일 국내 증시 급락에 대해 "예상밖 결과에 따른 충격은 하루 정도면 벗어날 수 있을 것"이라며 "지금 낙폭을 견딜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이날 미국 대통령선거 개표가 진행 중인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가 우세를 보이고 있다. 트럼프는 최대 격전지인 플로리다에서 승리를 거머쥐며 선거인단 171명을 확보했다.

이 센터장은 "트럼프가 당선 되더라도 그 충격은 하루 정도면 회복될 것"이라며 "이날 급락은 일시적인 투자 심리 위축과 우려로 바라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미국은 특정 인물이 아니라 시스템의 지배력이 더 큰 특징이 있다"며 "당선자가 누가 되어도 영향이 오래가진 않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이 센터장은 현 상황에서 보유 종목을 매도하지 않고 견딜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이 센터장은 "앞서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 탈퇴)가 발생했을 당시 매도한 투자자가 가장 큰 손해를 봤다"며 "일시적인 충격으로 빠른 회복이 예상되는 만큼 급락을 견디는 투자 전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미국은 중앙은행(Fed)의 연내 기준금리 인상이 확실시 되는 등 경기가 나쁘지 않은 상황"이라며 "이러한 큰 흐름을 눈여겨 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박상재 한경닷컴 기자 sangja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