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화장품 새라제나, 국내 최초 스페인 ‘엘 코르테 잉글레스’ 명품화장품관 입성
프리미엄 바이오화장품 새라제나가 한국 브랜드 최초로 스페인 최대 백화점 체인인 엘 코르테 잉글레스의 명품화장품관에 입점했다.

에쓰씨엔지니어링과 세원셀론텍의 바이오엔지니어링 및 재생의료 기술을 접목시켜 탄생한 새라제나(www.serazena.com)는 스페인 엘 코르테 잉글레스(El Corte Ingles) 지점 중 매출 순위 1, 2위를 차지하고 있는 마드리드(Madrid)와 세비야(Sevilla) 2개 지점의 1층 명품화장품 코너에 각각 14㎡와 11㎡ 규모로 매장을 동시 오픈,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엘 코르테 잉글레스는 스페인 전역은 물론 포르투갈 지역까지 총 93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 스페인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유통망으로, 새라제나가 입점하는 명품화장품관에는 랑콤, 샤넬, 디올, 에스티로더, 입생로랑 등 글로벌 명품 화장품 브랜드 대다수가 집결돼 있다.

새라제나 관계자는 "엘 코르테 잉글레스의 명품화장품관 입점에 성공한 것은 새라제나가 국내 브랜드로는 최초"라며 "엘 코르테 잉글레스는 입점조건과 심사기준이 까다롭고 품질을 최우선으로 강조해 입점 자체만으로 유럽시장 내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정받는다는 상징적 의미가 있다"라고 전했다.

새라제나의 이번 성과는 스페인 현지 뷰티·헬스 수입·유통 전문기업과 최근 체결한 새라제나 수출 본계약에 따른 것이다. 해당 스페인 업체는 엘 코르테 잉글레스 명품화장품관 입점에 필요한 초기 마케팅 비용 전액(인테리어 시공비, 광고비, 수수료 등)을 부담하고 향후 3년 이내 25개 엘 코르테 잉글레스 지점의 명품화장품 코너에 새라제나 브랜드 매장을 확산시키는 전략을 추진, 새라제나의 본격적인 시장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이 관계자는 "새라제나는 최근 중국 JSBC 량쫭채널(중국 전역에 2억명 이상의 유료가입자를 보유한 뷰티·패션 전문 채널)의 뷰티정보쇼 ‘려치여신’에 바이오콜라겐 루시드 젤(피부 매트릭스젤)이 소개되고, 명동 본점이 일본 BS-TBS의 한국관광 홍보 특집 프로그램에 방영되는 등 아시아 시장에서도 관심이 뜨겁다"라고 덧붙였다.

정현영 한경닷컴 기자 jh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