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는 8일 LG유플러스가 내년에도 높은 이익 성장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에 따라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만5000원을 유지했다.

이 증권사 김홍식 연구원은 "일각에서 제기하는 내년 이익 감소에 대한 고민은 매출 동향과 경영진의 성향을 고려하면 과도한 우려"라며 "신규 주파수 할당에 따른 무형자산상각비 증가분이 760억원에 달할 예정이지만 매출 성장폭이 이를 상쇄하고도 남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현 경영진이 비용 조절에 대한 강한 의지를 피력했고3분기 컨퍼런스콜을 통해 내년 영업이익 감소 가능성이 없다고 공식 발언한 바 있다"며 "경영진이 투자자들에게 제시한 이익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던 사례가 없었다는 점을 상기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내년에는 선택약정요금할인 회계적 효과 종료와 트래픽 증가 추세 등을 감안할 때 이동전화 ARPU(1인당 매출)의 증가가 기대된다"며 "이익 증가와 재무구조 개선에 따라 배당금 증가도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특히 LG유플러스의 수급에 관심을 가지라는 조언이다.

김 연구원은 "기관 보유지분 하락으로 기관의 순매수 전환 가능성이 높다"며 "외국인 역시 KT의 외국인 한도가 소진된 상황에서 LG유플러스를 매수 타깃으로 삼을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김아름 한경닷컴 기자 armijj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