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노스는 화장품 유통전문 업체인 에스유알코리아의 지분을 취득해 본격적인 화장품 사업을 위한 행보에 나섰다고 23일 밝혔다.

리노스는 에스유알코리아의 제3자 배정 신주인수방식을 통해 출자 참여 후 총 67%의 지분을 취득한다. 투자금액은 20억원이며 리노스는 최대주주의 지위를 확보하게 된다.

리노스가 지분 취득한 에스유알코리아는 직매입 방식을 통한 홈쇼핑과 오프라인에 화장품 유통 채널을 확보해 전국 450여개의 드러그스토어(drug store)에 입점하고 있다. 또 한국과 중국을 포함한 5개국의 패리스힐튼 브랜드 네일·패치류 라이선스와 미국 네일 브랜드 올리(ORLY)의 국내 총판권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다.

이번 출자를 통해 리노스는 화장품 판매 유통 채널을 확보하게 됐다.

회사 측은 "현재 에스유알코리아의 주력 상품인 패리스힐튼 매니큐어뿐 만 아니라 기초 화장품 등으로 제품 군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에스유알코리아가 해외 진출에도 빠른 시일 내에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리노스는 지난해 종속회사인 드림씨아이에스 매각을 통해 270억원의 유동성을 확보해 신성장동력 사업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 이를 기반으로 화장품 제조업체인 비앤비코리아와 공동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는 등 화장품 사업을 위해 한 단계씩 준비해 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