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이 오는 10일 기준금리 조정 여부를 결정할 금융통화위원회를 앞두고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일본과 중국, 유럽 등 미국을 제외한 주요국들의 완화적 통화정책이 확산되고 국내에서도 부진한 경제지표가 발표되면서 기준금리 인하를 위한 여건들이 하나둘씩 갖춰지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국제 금융시장의 변동성이 커지는 등 불안감은 여전한데다 국내 주식·채권시장에서 외국인투자자들의 '팔자'가 지속되고 있어 금리 인하의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다.
외국인 '팔자'지속, 한은 금리인하 여부는?…내 투자금 4배까지 운영하려면?
일본의 마이너스 금리를 채택한데 이어 중국은 지급준비율 추가 인하를 통해 유동성 공급 확대에 나서는 등 경기 부양과 디플레 방지를 위해 완화적 통화정책을 채택하는 국가가 늘면서 한은도 나서야 한다는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지난달 한국은행 금통위에선 기준금리가 동결됐지만 금리 인하를 주장하는 소수의견이 8개월 만에 제기되면서 인하 기대가 확산되는 상태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2.6%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6%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SK투자증권, NH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CJ제일제당, 씨그널엔터테인먼트그룹, 호텔신라, 성신양회, 롯데푸드, 신세계인터내셔날, 중앙백신, 씨유메디칼, 큐로컴, 뉴보텍 미래에셋생명, 금호석유,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성코퍼레이션, F&F, 세화아이엠씨, 지코, 환인제약, CJ, 국보디자인 등이 있다.


- 연 2.6%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