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행 금융지주회사법은 금융지주사는 비금융 계열사 주식 소유 자체를 금지한다. 아울러 금융지주사의 자회사는 비금융 계열사에 대한 '지배'가 금지돼 있다. 금융지주회사법의 기본원칙이 '금산분리'에 있기 때문이다.
삼성생명 금융지주사 전환에 따른 시나리오는…단기에 내 계좌 투자자금 4배까지 운영하려면?
삼성생명이 금융지주사로 전환할 경우 12조원이 넘는 보유 삼성전자 지분을 전량 처분해야 하는 것으로 드러남에 따라 삼성그룹은 삼성생명 금융지주사 전환 이후 삼성전자 지배력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을 고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이재용 부회장이 삼성SDS 지분 매각대금 3000억원을 애초 계획한 삼성엔지니어링 지분 매입 대신 삼성물산 지분확대에 사용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2.6%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6%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SK투자증권, NH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디스플레이텍, CJ프레시웨이, 덕신하우징, 메리츠화재, 태양기전, 한섬, CJ, 동부화재, 대한약품, 아이진, 삼익악기, 하나마이크론, 서린바이오, SK가스, 파버나인, 이엠텍, 쌍용머티리얼, 에스원, 셀트리온제약, 엘오티베큠 등이 있다.

- 연 2.6%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