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외국인은 지난 2일부터 이날까지 1조5000억원 가까이 보유물량을 팔아치우고 있다. 선물시장에서도 같은 기간 동안 1만4000계약 순매도 해 증시 전망을 어둡게 만들었다. 최창규 NH투자증권 파생시장 연구원은 "마치 미국의 기준금리 인상에 대한 경계감이 최고조에 달했던 지난 9월이 연상된다"면서 "여기까지만 보면 선물·옵션 동시만기일인 이날의 분위기는 부정적"이라고 진단했다. 실제로 9월 동시만기일 당시 외국인의 현물매매는 2000억원 이상 매도 우위를 기록했었다.
외국인 수급 초점, 보수적 매매전략 유효?…한발 빠르게 내 투자자금 최대한 투자하는 법?
외국인의 매도 공세는 지난 11월부터 거세졌고 지난달 이후부터 지금까지 순매도 규모는 약 2조2000억원을 뛰어넘는다. 이는 유럽 중앙은행(ECB) 통화정책회(12월3일)에서 나온 정책들이 시장 컨세서스(기대치)를 만족시키지 못했기 때문이란 지적이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2.6%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6%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SK투자증권, NH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영원무역, 인탑스, 한일이화, 롯데제과, 롯데쇼핑, 메타바이오메드, 부스타, 화승인더, 아티스, 대영포장, 씨그널엔터테인먼트그룹, 현대상사, 이-글벳, 일경산업개발, 영진약품, 에코에너지, 모나미, 씨티엘, 광진윈텍, 한국전력 등이 있다.


- 연 2.6%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