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이후 4개월 연속 대량 매도였던 외국인 프로그램 매매가 10월 1조6000억원을 순매수했다는 점에서 외국인의 프로그램 매매가 관심사로 떠올랐다. 강송철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외국인 프로그램 매매는 한국관련 상장지수펀드(ETF)의 펀드플로와 밀접한 연관을 맺는데 최근 ETF로의 자금 유입은 지속적이나 유입 강도는 다소 약해지고 있다”며 “9월 이후 빠르게 개선됐던 자금유입 강도의 둔화 가능성, 즉 외국인 프로그램 매수 유입 둔화 가능성을 염두에 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외국인 프로그램 순매수 둔화 가능성 염두해야…내 투자자금 활용 방안은?
CAP스탁론에서는 연 3.0%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0%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나노신소재, 선데이토즈, 이노션, 대림산업우,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송원산업, 현대차우, 대림B&Co, NH투자증권, SK케미칼, SKC, SJM홀딩스, 삼성물산우B, 블루콤, 하나투어, 오로라, 아모텍, LF, 동운아나텍, 슈프리마 등이 있다.


- 연 3.0%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