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배당성장지수의 올해(1월2일~10월16일) 수익률은 22.22%에 달했다. 김재은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배당성장지수는 시장과 다른 배당지수 대비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며 "현재의 고배당주보다는 배당 성장이 꾸준히 가능한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실질적인 한국형 배당투자에 가까울 수 있다"고 평가했다.
배당지수에 투자, 코스피 수익률 크게 웃돌아…내 투자자금 단기에 300% 활용하려면?
박소연 한국투자증권 연구원도 "아직 배당이나 주주환원 개념 자체가 성숙되지 못한 한국 시장의 특수성을 감안하면 단순히 절대 배당수익률이 높은 기업보다는 배당의 재원이 되는 이익이 계속 늘어날 수 있는 기업(배당성장주)이나 배당성향 자체가 상향(주주환원정책 변화)되는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더 적절하다"고 판단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0%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0%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오리엔트바이오, 한스바이오메드, 동일고무벨트, 삼익THK, 인선이엔티, 유지인트, 유니셈, 아세아제지, AP시스템, 한국제지, C&S자산관리, 디에이치피코리아, 에스에이엠티, 부국증권, 삼양식품, 동국산업, 태경산업, 아이디스홀딩스, 영흥철강, SH에너지화학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0%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