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계신용대출이란 주식투자자에게 본인 자금의 3배수, 최대 3억원까지 주식매수자금을 대출하는 상품이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0%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0%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투자 이슈를 분석하는 한경라씨로가 투자자들 사이에서 이슈가 된 키워드와 관련 종목들을 분석했다. 이슈 키워드는 지금 시장의 관심이 어디로 쏠리는지 즉각적으로 알 수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정보다. 한경라씨로의 빅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03월 21일 알루미늄,LFP,HLB 그룹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알루미늄 관련 종목은 평균 5.6%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알루미늄 관련 종목으로는 포스코엠텍,동원시스템즈,삼아알미늄,한주라이트메탈,조일알미늄,DI동일,피제이메탈,남선알미늄 등이 대표적인 종목으로 꼽히고 있다. ※ 한경라씨로에서 주요속보 실시간 확인하기 (->바로가기) 한경라씨로가 제공하는 이슈 키워드와 관련 종목에 대한 정보는 한경라씨로 웹페이지 (hk.rassiro.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한경라씨로 앱을 다운 받으면 해당 정보가 나왔을 때 실시간으로 알림을 받을 수도 있다. [오늘 투자 주요종목] 포스코엠텍,동원시스템즈,삼아알미늄,한주라이트메탈,조일알미늄,DI동일,피제이메탈,남선알미늄 ※ 본 글은 투자 참고용입니다.
금호석유화학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1천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사들여 소각하기로 했다. 금호석유화학은 지난 8일 이사회를 열어 1천억원 규모의 자기주식취득 신탁계약 체결을 결정했다고 21일 밝혔다. 계약기간은 이달 21일부터 9월 20일까지다. 계약 종료 후 취득한 주식을 전량 소각할 예정이다. 금호석유화학은 또 보통주 주당 5천400원, 우선주 주당 5천450원의 이익배당을 하기로 했다. 총 1천464억원이 든다. 올해 금호석유화학의 자사주 취득 금액과 배당총액을 합산하면 총 2천464억원이다. 앞서 금호석유화학은 지난해 12월 향후 2∼3년간 별도 재무제표 기준 당기순이익의 25∼35%를 주주환원 재원으로 설정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그중 5∼10%를 자사주 취득 및 소각에, 20∼25%를 현금배당 정책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자사주 취득과 배당금 규모는 각각 지난해 별도 재무제표 기준 당기순이익의 17.4%, 25.5%를 차지해 당초 계획한 수준을 웃돌았다.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는 "대내외 불확실성이 높아진 경영 환경 속에서도 금호석유화학은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장기적인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금호석유화학의 제47기 정기주주총회는 이달 24일 오전 9시에 열린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