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업 실적 우려와 미국 금리 인상, 중국 증시 급락 등 대내외 불안요인 속에서 공매도 세력이 활개를 치고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달 일평균 공매도 금액은 유가증권시장 3천679억원, 코스닥시장 639억원 등 총 4천318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거래소가 공매도 관련 통계를 보유한 2008년 1월 이후 가장 많은 액수이다.
2008년 이후 공매도 사상 최대 규모…스탁론 활용방법은?
공매도는 올해 들어 급증세를 보이고 있다. 1월과 2월에는 2천억원대를 유지하던 양 시장 공매도액 합계는 3월 들어 3천억원대로 증가했고, 7월에는 4천억원대까지 불어났다.유가증권시장 월별 일평균 공매도액이 3천억원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공매도란 주가 하락이 예상되는 주식을 빌려서 파는 것을 뜻한다. 해당 주식이 하락하면 매도가보다 더 싼 가격으로 사들인 뒤 갚아 차익을 얻는 투자 기법이다.공매도의 급증세는 그만큼 시장을 부정적으로 전망하는 투자자가 많아졌다는 의미로도 해석된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동부하이텍, 엘오티베큠, 손오공, 파트론, 진원생명과학, 에프엔씨엔터, MDS테크, 대봉엘에스, 현대페인트, 무림P&P, 동양, 파루, 테스, 솔고바이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유진기업, KG이니시스, 에스넷, SK케미칼, STS반도체 등이 있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