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국 증시에서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업종은 화장품 및 제약·바이오 업종이다. 박종대 애널리스트는 “화장품 업종은 중·장기적으로는 긍정적이지만 단기적으론 조금 쉬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와 따이공(보따리상 밀수) 규제의 영향으로 2분기 실적이 기대치를 밑돌면서 그동안 가파른 주가 상승에 대한 부담으로 조정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는 “다만 화장품 업종의 주가 상승이 추세적으로 꺾일 것 같지는 않다”고 전망했다. 메르스는 진정세에 접어들었고 따이공은 지속적으로 허가를 받아 늘어날 것이기 때문이다. 관건은 한국의 화장품이 중국 시장 내에서 브랜드 파워가 지속되느냐 마느냐다.
2015년 하반기 주도업종은?…내 투자자금 활용 방안은?
대형주 위주의 코스피보다 중소형주 위주의 코스닥 강세가 하반기에도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유는 두 가지다. 하나는 저금리로 갈 곳을 잃은 자금들이 증시로 몰려들 수밖에 없다는 것이고 또 다른 하나는 미국 인구구조의 변화다. 미국은 베이비부머의 은퇴와 밀레니엄 세대의 부각을 함께 겪고 있다. 그 결과 바이오와 정보기술(IT) 업종 위주로 증시가 상승하고 있다. 한국 역시 이 업종 위주로 성장할 것이고 이런 기업들이 많은 곳은 결국 코스닥이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STS반도체, 키이스트, 에리트베이직, 에프엔씨엔터, 엔케이, 에이티넘인베스트, 미코, 윈스, 중국원양자원, 이미지스, 세원셀론텍, 코리아나, CJ씨푸드, 아남전자, SGA, 신성통상, 진원생명과학, 영인프런티어, 현대페인트, 서희건설 등이 있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