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핵협상 타결로 인해 건설주가 강세를 보이는 등 수혜주 찾기 움직임이 분주하다. 그동안 침체기를 겪고 있던 건설업체들은 이란의 건설 시장이 열릴 것으로 기대됨에 따라 환호를 부르고 있는 모습이다. 여기에 정부까지 국내 업체의 이란 진출을 지원하겠다고 밝힘에 따라 기대감은 더욱 고조되고 있다.

이란은 노후화된 유전을 정비하고 항만, 도로, 철도 등 낙후된 인프라에 지속적인 투자가 필요한 상태다. 이런 이유로 이란 건설 시장은 올해 700억달러에서 2020년 970억 달러로 연간 7% 정도 성장할 것이라는 관측이다.

그러나 지역 특성 상 건설주에 대한 무조건적인 투자는 지양해야 할 필요가 있다. 중동국가 특성상 신뢰를 바탕으로 비즈니스를 이어가기 때문에 현지 사업 경험이 있거나 현지 특성을 잘 맞출 수 있는 기업을 중심으로 옥석가리기가 필요할 것으로 판단된다. 성공적인 진출이 기대되는 기업을 찾았는데 매입자금이 부족해 고민 중이라면 레버리지 수단으로 스탁론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스탁론은 자기자본의 최대 4배까지 활용이 가능하며 매입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요할 레버리지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낮은 담보비율로 인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미수/신용을 간단히 대환할 수 있어 반대매매 위기가 오더라도 오랜 기간 종목을 보유하며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유용하다는 평가다.
이란 핵협상 타결 수혜주를 찾자…주식자금이 추가로 필요하다면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3.1% 최저금리 연계신용 상품 출시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3.1%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3.1%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을 이용중인 투자자들 사이에 현재 관심이 높은 종목은 노루페인트, 신세계푸드, KT뮤직, 케이사인, 테크윙, 노루홀딩스, 삼화콘덴서, 조광페인트, 삼성전기, 유진기업 등이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온라인 대표 경제신문인 한경닷컴이 대한민국 대표 스탁론 하이스탁론과 손잡고 투자자들의 주식자금 고민 해결에 나섰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대출은 물론 주식담보대출, 주식 미수/신용 상환대출 등 연계신용 투자 분야에서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있다.

•연 3.1% 업계 최저금리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연장수수료 無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