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 불확실성으로 인해 국내 증시의 변동성이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중소형주의 비중이 높은 코스닥 시장이 출렁거릴 가능성이 높다.

올해 증시를 이끌었던 유동성이 서서히 한계를 드러내고 있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하반기에 미국 중앙은행(Fed)이 유동성을 축소하게 된다면 시장의 변동성은 더욱 커질 수 있는 상황이다.

그동안 상승세를 이어갔던 코스닥 시장의 높아진 가격부담도 불안요인 중 하나다. 지금 당장 코스닥 시장의 분위기가 변하지 않는다고 해도 변동성 확대에 대한 대비는 필요하다. 따라서 코스닥 종목에만 매달려있기보다는 그동안 낙폭이 과대했던 대형주에 대한 비중을 점차 늘려가는 전략도 유효할 것으로 판단된다. 매입자금이 추가로 필요하거나 조정장에서 미수/신용 상환 시기가 임박해 자금 마련에 고민 중이라면 스탁론의 활용을 고려할 만하다.

스탁론은 자기 자본의 4배까지 활용 가능한 상품으로 매수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레버리지 효과로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하다. 이러한 이유로 상승세를 이어가는 종목에 개인투자자들의 스탁론 사용이 몰리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증권사 미수/신용을 스탁론으로 상환할 수 있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스탁론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커지는 변동성에 출렁이는 증시…주식자금 활용 전략은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3.1% 최저금리에 주식매입은 물론 미수/신용 대환까지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3.1%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3.1%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을 이용 중인 투자자들 사이에 현재 관심이 높은 종목은 국보디자인, MH에탄올, 엠젠, 진양제약, 신풍제약, 농우바이오, 한샘, 소리바다, 코프라, 코텍 등이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온라인 대표 경제신문인 한경닷컴이 대한민국 대표 스탁론 하이스탁론과 손잡고 투자자들의 주식자금 고민 해결에 나섰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대출은 물론 주식담보대출, 주식 미수/신용 상환대출 등 연계신용 투자 분야에서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있다.

•연 3.1% 업계 최저금리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연장수수료 無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