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증권가는 국내증시가 대외 환경의 우호적 변화와 수급 측면의 안정성 강화 기대 속에 상승흐름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추가적으로 2~3분기 국내증시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변수는 ‘이익’이다. 특히, 주목되는 것은 2분기 실적이 될 것이다. 2분기 실적의 전망치 달성 여부에 따라 이익사이클의 상승추세 유지와 이익모멘텀 확대 여부가 결정되며 3분기 이후의 전망치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그런면에서 1분기 어닝시즌을 거치며 꾸준히 상향 조정되던 이익전망치가 최근 4주 연속 하향 조정됐고, 하향 조정 폭이 확대되고 있다는 점은 다소 우려되는 부분이다. 최근 2분기 전망치 변화는 업종별로 차별화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유가 안정에 따른 정유, 화학 업종의 전망치 상향 조정이 돋보이며, 제약·바이오 업종은 전망치 상향 조정과 주가 상승이 동반되고 있다. 반면, 항공, 기계, 건설 업종 등 산업재 섹터 내 주요 업종은 하향 조정 중이다. 이들 업종의 경우 이익부진이 턴어라운드의 시기를 지연시킬 수 있으므로 유의할 필요가 있다.

스탁론이란 본인자금 이상으로 주식매입을 하고자 할 때 자기자본을 포함하여 최대 300%까지 주식을 매입할 수 있는 대출서비스를 말합니다. 스탁론으로 매수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레버리지 효과로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일반 투자자들보다 수익률이 월등히 높다. 또한 증권사 미수/신용을 스탁론으로 상환할 수 있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스탁론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2분기 실적에 주목…내 투자자금 활용전략은?
☞이용중인 증권사 그대로, 최저 연3.1%, 본인자금포함 최대4배 1661-6003

주식매입자금대출/주식담보대출/주식자금대출

보유주식 매도 없이 미수,신용상환/ 모바일/ 마이너스/ 본인자금포함 최대4배/ ETF포함 최3억/ 한종목100%집중투자! 연계신용(스탁론)에 관심있으신 고객이십니까? 1661-6003로 연락주세요! 상담원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립니다.

업계 최고 상품 토마토스탁론 바로가기 (www.tomato.co.kr)

[거래랑 상위 5종목]

미래산업 , 슈넬생명과학,옴니시스템,STS반도체,KODEX 레버리지

[거래량 급증 5 종목]

슈넬생명과학,대양금속,아가방컴퍼니,신라에스지,현진소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