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반도체가 워크아웃 소식에 이틀째 급락했다. STS반도체의 문제는 돌발 상황이 아닌 이미 한 달 전 어느 정도 예견된 사태였다. 한국신용평가는 지난달 15일 외형과 현금창출력 대비 과중한 차입부담, 계열사에 대한 지원부담 확대 등을 이유로 STS반도체의 신용등급을 투자등급 ‘BBB-’에서 투기등급 ‘BB+’로 낮춘 바 있다. 현금 흐름에 문제가 있었다는 것이다.

문제는 이러한 부정적인 전조가 있었는데도 유안타증권과 토러스투자증권 등 일부 증권사가 ‘매수’를 권유하는 리포트를 작성해 투자자의 피해를 야기했다는 점이다. 이와 관련한 한 애널리스트는 “BK E&T의 계속된 구조조정 등으로 채권단과 완만한 합의가 될 것으로 예상했지만, 예상 밖의 진행으로 이렇게(워크아웃 신청) 된 것 같다”고 설명했다. 현재 이들 증권사들은 STS반도체에 대한 추가적인 리포트를 발표하지 않은 상태다.
워크아웃 기업에 매수리포트? 신뢰떨어뜨려…내 투자 종목 수익률 높이는 방법은?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태영건설, 서부T&D, 녹십자홀딩스, YW, LG상사, 유안타증권, 에스텍파마, 다나와, 비상교육, 모다정보통신, 에스에프에이, 서울옥션, CJ, 와이지플러스, 한일화학, 비씨월드제약, 웰크론한텍, TCC동양, 한국철강, 오뚜기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