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가 변동폭이 커질 경우, 기초자산의 주가가 일정 범위를 벗어나면 손실이 발생하는 파생상품인 ‘ELS(주가연계증권)’나 지수보다 1.5~2배 높은 수익을 추구하는 ‘레버리지 ETF(상장지수펀드)’의 위험성이 커질 것이라는 우려도 나오지만, 이는 기우라는 전문가들의 평가가 많다. 요즘 판매되는 ELS는 대부분 전체 지수 등락폭과 연동하는 ‘지수형 ELS’가 대부분인 데다, 간혹 발행되는 종목형 ELS도 대형주를 기초자산으로 한 게 많아 예전보다 변동성이 커질 가능성은 적다는 것이다. 지수의 변동성을 좇는 ETF 역시 마찬가지다.
공모주, 스팩 급등락 가능성 높아 투자 시 유의해야
미래에셋증권 이진우 연구원은 “이보다는 오히려 공모주나 스팩(SPAC·기업인수목적회사)처럼 경쟁률이나 뉴스, 상장 당일 변수에 크게 좌우되는 기업군의 변동성이 확연히 커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공모주는 상장 당일 시초가가 공모가격 대비 최대 200%까지 형성될 수 있고, 여기에 상한가 30%까지 더하면 공모가 대비 가격이 260% 뛸 가능성이 있다. 반대로 공모가보다 최대 37% 하락할 수도 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화인베스틸, 일신석재, 코리아나, 대우조선해양, 처음앤씨, 일진파워, 라온시큐어, 토탈소프트, 대아티아이, 좋은사람들, 제일바이오, 씨씨에스, 위즈코프, 웰메이드예당, 위노바, 제노포커스, 필링크, 한일사료, 파루, 양지사 등이 있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