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금융시장 참가자들이 이번 한은의 금리인하가 마지막 금리인하일 수 있다고 예상하고 있는 듯 하다. 해외와 국내에서의 정황은 향후 추가적인 기준금리 인하가 쉽지 않을 수 있음을 말해주고 있기 때문이다. 예컨대, 연준이 연내 기준금리를 인상할 것임을 이미 예고한 상황에서 한은이 미국과 반대로 통화정책을 운용하기는 쉽지 않을 것이고, 가계부채가 통계 편제 후 가장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들을 미루어 보건대 한은이 금리를 추가 인하에 주저할 가능성은 분명히 높다.
연내 추가 금리인하 가능성…내 투자자금으로 고수익 내려면?
이처럼 추가 금리인하가 어렵다고 볼 만한 이유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한은의 금리인하는 끝나지 않았다고 판단하며, 연내 추가 금리가 단행될 수 있다는 기존의 전망을 유지한다고 대신증권은 전했다. 한국의 거시경제 여건은 미국과는 달리 금리인하 압력이 여전히 우세하기 때문이고, 재정건전성을 우선시하는 재정정책 기조하에서는 통화정책에 대한 의존도가 점점 높아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금리인하의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았다. 추경이 지금까지와는 달리 실질적 경기부양을 위해 과감하게 편성하는 경우, 그리고 재정정책 기조가 지금보다 확장적으로 바뀔수 있다는 정책 변화의 신호를 읽을 수 있을 때 6월의 기준금리 인하가 마지막일 수 있으나, 현재로서는 회의적이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지스마트글로벌, 유원컴텍, 다원시스, 삼일, 위즈코프, 대명엔터프라이즈, AJ렌터카, 포스코플랜텍, 한솔신텍, 성우하이텍, 코렌, 남광토건, 일진디스플, 유아이디, 엠케이전자, 코리아나, 빛샘전자, 에이치케이, 현대아이비티, 현대글로비스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