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투자자들이 매도세를 지속하는 가운데, 대형주를 중심으로 한 매도 공세가 강하게 나타났다. 다만, 전문가들은 투신을 중심으로 기관의 매도패턴에도 변화가 있다며 투자자들에게 기관 수급에 관심을 가질 것을 당부했다. 1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유가증권시장에서 외국인과 기관은 3월을 기점으로 양갈래 행보를 이어갔다. 연초 이후 외국인은 8조6880억원을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7조6849억원을 순매도했다.
기관이 매도 우위를 지속하고 있지만, 이런 가운데서도 눈에 띄는 변화는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주식전문가에 따르면 "고객예탁금은 1월말 15조원대에 불과했지만, 5월 현재 20조원대로 증가했다"며 "주식형펀드 자금 유출도 반전의 여지가 충분하다는 해석"이라고 설명했다. "이달 들어 매수 우위로 돌아선 미디어, 유통, 음식료, 보험, 통신 등 투신권이 주목하는 업종에 관심 가져라"고 조언했다.
올 들어 계속 판 기관…'매도패턴 변화조짐' 스탁론전략은?
☞이용중인 증권사 그대로, 최저 연3.1%, 본인자금포함 최대4배 ☎ 1661-6003
주식매입자금대출/주식담보대출/주식자금대출
보유주식 매도 없이 미수,신용상환/ 모바일/ 마이너스/ 본인자금포함 최대4배/ ETF포함 최3억/ 한종목100%집중투자! 연계신용(스탁론)에 관심있으신 고객이십니까? 1661-6003로 연락주세요! 상담원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립니다.
▶업계 최고 상품 토마토스탁론 바로가기

[거래랑 상위 5종목]
쌍방울 , 미래산업 , 바른손이앤에이 , 보해양조 , KODEX 레버리지
[거래량 급증 5 종목]
바른손이앤에이 , 아가방컴퍼니 , 하이쎌, 바이넥스 , 한국알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