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한 주간 글로벌 증시는 전반적으로 반등 흐름을 보였다. MSCI ACW 지수는 +0.70% 상승했고, 선진국과 신흥국 지수는 각각 +0.69, +0.82%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직전 주 선진국 국채 금리의 급등과 함께 조정 폭이 상대적으로 크게(-1.1%)나타났던 신흥국 증시가 상대적으로 빠른 반등을 보였다. 미국의 경우도 S&P500지수가 +0.31% 반등한 반면 나스닥 지수는 +0.89% 반등을 기록했으며, 국내 증시의 경우도 KOPSI 가 +1.0% 상승한 것에 비해 KOSDAQ 이 +3.5%의 수익률을 기록하면서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률을 보였다.

4월 말 이후 주요 선진국들의 국채 금리의 급등이 나타나면서 글로벌 증시 전반의 변동성이 확대되는 계기로 작용한 만큼, 여전히 국내 증시를 비롯한 주요 증시의 방향성에 있어 금리의 변화가 미치는 영향력이 지대한 상황이라고 볼 수 있다. 금리의 상승에 따른 유동성 환경 변화에 대한 우려 그리고 위험 자산 선호도의 축소와 연결되어 해석되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이다.

지난 주 글로벌 증시의 움직임 또한 바로 금리의 움직임에서 원인을 찾아볼 수 있을 듯하다. 상대적으로 위험 자산의 성격이 강한 지수들을 중심으로 반등 흐름이 나타난 이유는 결국 기존 글로벌 증시 조정 요인으로 작용했던 주요 선진국 국채 금리의 급등세가 진정되는 모습을 보인 영향이라고 볼 수 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금리 급등 진정, 증시 반등 분위기…주식매입투자 전략은?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크라운제과, 리홈쿠첸, 하이록코리아, 대덕전자, 태영건설, S&T중공업, 하림홀딩스, 롯데관광개발, 동국제약, 한국주철관, S&T홀딩스, 아가방컴퍼니, 삼호, 아이센스, SKC코오롱PI, 일신방직, 휴맥스, 삼광글라스, 보령제약, 루트로닉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