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금융시장의 밸류에이션 논란이 확산되며 국내 증시도 출렁이고 있다. 글로벌 증시가 아직 거품 영역으로 진입했다는 신호는 없지만 높아진 밸류에이션 부담은 지수 조정으로 이어질 수 밖에 없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유럽 채권금리 급등을 필두로 미국과 한국까지 영향을 받고 있는 상태다. 글로벌 채권금리 상승은 증시에 악재로 작용하고 있다. 채권시장 내 강력한 조정 흐름이 유동성 위축 가능성으로 확대되고 있는 것이다.

지금은 이미 밸류에이션 부담이 거론되고 있는 시장보다는 저평가되어 있는 시장에 대한 선별적인 자금 이동이 나타날 수 있는 시기로, 그리스 구제금융 문제의 고비를 맞게 되는 다음 주 초 이후 위축됐던 글로벌 유동성의 재확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국 증시의 경우 상대적으로 저평가되었다는 판단을 받고 있는 만큼, 너무 위축되기보다는 실적과 모멘텀을 보유한 종목을 선별해 비중을 확대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판단된다. 매입자금이 추가로 필요하거나 미수/신용 상환 시기를 앞두고 고민 중인 투자자라면 스탁론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스탁론은 자기 자본의 4배까지 활용 가능한 상품으로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요한 투자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 스탁론으로 매수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레버리지 효과로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일반 투자자들보다 수익률이 월등히 높다.

또한 증권사 미수/신용을 스탁론으로 상환할 수 있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스탁론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3.1% 최저금리에 주식매입은 물론 미수/신용 대환까지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3.1%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3.1%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을 이용 중인 투자자들 사이에 현재 관심이 높은 종목은 코아스(1,220 -1.61%), 토비스(9,940 -3.02%), STS반도체(6,750 -4.12%), 씨아이테크(1,580 -0.63%), 와이솔(10,750 -5.29%), 대창(1,780 -3.26%), 우리산업(20,800 +1.46%), 차디오스텍(2,300 -2.95%), 엔에스브이, 대한뉴팜(10,700 -2.28%) 등이다.
오르는 채권금리…증시 '고평가'논란 상황에서의 주식자금 활용법은

◆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온라인 대표 경제신문인 한경닷컴이 대한민국 대표 스탁론 하이스탁론과 손잡고 투자자들의 주식자금 고민 해결에 나섰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대출은 물론 주식담보대출, 주식 미수/신용 상환대출 등 연계신용 투자 분야에서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있다.

연 3.1% 업계 최저금리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연장수수료 無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