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본토(상하이·선전) A주가 오는 6월 MSCI 신흥국지수에 편입될 것이 확실시되면서 같은 신흥국지수에 포함돼 있는 한국 증시에서 외국인 자금이 이탈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글로벌 투자자금이 중국 A주로 몰리면 같은 지수 내에 편입된 한국 비중 축소가 불가피하기 때문이다. 이를 피하기 위해서는 우리나라 증시를 MSCI 선진국지수로 편입시키는 등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중국 A주가 MSCI 신흥국지수에 편입되면 한국 증시에서 유출되는 외국인 자금 규모는 장기적으로 적게는 96억달러(약 10조원)에서 최악에는 474억달러(약 48조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됐다. 한국 증시에서 외국인이 차지하는 시가총액이 460조원인 점을 감안하면 최악에는 10%에 해당하는 자금이 이동할 수 있는 셈이다.

현재 코스피가 연초 1915선에서 2150선까지 치고 올라온 데는 3월 이후 6조원에 달하는 외국인 자금 유입이 큰 몫을 했다.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MSCI발 충격은 장기간 국내 증시에 외국인 수급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시한폭탄과 같은 것으로, 앞으로 한국 증시에 큰 문제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中 MSCI 신흥국지수 편입 확실시…관련주 추가수익 날까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삼진엘앤디, 우원개발, 케이엘티, 일신바이오, 이베스트투자증권, 동국산업, 농심홀딩스, 대성산업,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 황금에스티, 신화실업, 세아베스틸, 에스앤에스텍, 엠씨넥스, 한농화성, 극동유화, 케이피에프, 상보, 태원물산, 에코에너지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