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섬유가 기업승계과정에서 상폐를 피하기 위한 지분매도 가능성에 주당3500원이던 주가가 5만원까지 14배 이상 폭등했다. 양지사는 올 초 주당 1900원에서 9배이상 올라 1만7000원선까지 오른 후 급등락을 반복하고 있다. 천일 고속은 창업주가 차명주식을 손자에게 증여했다는 소식이 들려오자 최근 3거래일 25%이상 주가가 올랐다.

증권사 전문가들은 이들 기업의 주가 급등락에 대해 우려를 나타냈다. 기업이 보유한 잠재력이 아닌 지배구조 이슈로 주가가 급등한 만큼 추종매매 시 큰 손실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더욱이 유통물량이 극히 제한돼 가격이 크게 왜곡된 점도 위험요소로 지목했다.

증권사 한 투자전략팀장은 "지배구조 이슈가 해소된다는 점이 주가에 호재는 될 수 있지만 몇 배 이상 주가가 오르는 경우는 드물다"며 "기업의 펀더멘털과 상관없이 제한된 수량으로 주가가 폭등, 가격이 왜곡된 만큼 주가가 단기간 제자리를 찾을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지배구조 이슈 급등주,가격왜곡 대비해야…스탁론투자는?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엠제이비, 성호전자, 나이벡, 제주은행, 이필름, 대신정보통신, 문배철강, 테크윙, 참좋은레져, 테크윙, 참좋은레져, 동화약품, 옵티시스, 모바일리더, 대동공업, 태광, 경동가스, 현대증권, 사조산업, 뉴로스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