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신용평가사 무디스가 10일 우리나라의 신용등급 전망을 '안정적(stable)'에서 '긍정적(positive)'으로 상향 조정했다. 신용등급은 기존의 Aa3를 유지했다. Aa3는 투자적격등급 중 네 번째로 높은 등급이다. 무디스는 등급전망을 상향한 이유에 대해 정부의 공공기관 발행채권 관리 개선과 글로벌 시장 격변에 대한 취약성 축소, 재정 긴축에 대한 양호한 성과를 제시했다. 무디스는 또 최근 일련의 정책들로 공기업들의 운영 효율이 높아진 데다 비금융계 공기업들의 부채 부담이 줄었다고 진단했다. 이는 해당 공기업들의 공적 역할과 부채가 정부 대차대조표상에서 대규모 우발채무로 전환될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하다고 무디스는 강조했다.

무디스는 거시건전성 규제 조치나 위험관리 개선 등이 2008년 금융위기 이후 국내 취약성으로 지적된 기업과 은행부문 대외 차입 의존도를 줄이는 데 효과적이었다고 설명했다. 무디스는 2012년 8월 한국의 신용 등급을 Aa3로 부여한 뒤 지금껏 이를 유지해왔으며 등급 전망은 '안정적'으로 부여해왔다.
무디스,韓 신용등급 '긍정적' 상향조정 전망…스탁론 투자전략은?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 , 동부라이텍, , , OCI머티리얼즈, , , , , , C&S자산관리, , , , 플렉스컴, , , , 등이 있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