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일 한국은행은 금융통화위원회 정례회의를 열고 기준금리를 기존의 연 2.0%에서 1.75%로 결정했다. 이로써 국내 기준금리는 사상 첫 1%대 시대로 진입하게 되었다.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 결정이 나오자 증시에서는 건설주와 증권주 등이 일제히 반등했다. 또한 기준금리 인하로 인해 원/달러 환율 상승이 더욱 가파르게 되어 국내 수출주 역시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된다. 향후 환율 상승이 경기 회복을 반영하며 진행될 경우 미국 수출 비중이 높은 국내 경기와 중시에는 긍적적이다.

금리 인하의 수혜가 예상되는 종목을 찾았다면 보다 높은 수익을 위해 스탁론을 활용하는 것도 고려할 만하다. 스탁론은 자기자본의 최대 4배까지 활용이 가능하며 매입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요한 투자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뿐만 아니라 증권사 미수/신용을 스탁론으로 갈아타는 것도 가능하다. 낮은 담보비율로 인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대환할 수 있어 반대매매 위기가 오더라도 오랜 기간 종목을 보유하며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유용하다는 평가다.
사상 첫 1% 금리 시대, 주식자금 어떻게 활용할까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3.1% 최저금리 연계신용 상품 출시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3.1%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3.1%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을 이용중인 투자자들 사이에 현재 관심이 높은 종목은 데브시스터즈, 행남자기, 동우, 완리, 아이원스, 플렉스컴, 유니테스트, 텔레필드, 이엠텍, 네오위즈인터넷 등이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온라인 대표 경제신문인 한경닷컴이 대한민국 대표 스탁론 하이스탁론과 손잡고 투자자들의 주식자금 고민 해결에 나섰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대출은 물론 주식담보대출, 주식 미수/신용 상환대출 등 연계신용 투자 분야에서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있다.

연 3.1% 업계 최저금리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연장수수료 無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