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 전문가들은 외국인 매수세가 점차 더 강해질 것으로 전망하며, 코스피의 2000선 안착에 무게를 두고 있다. 유럽과 중국발(發) 유동성 확대가 외국인 '귀환'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란 판단에서다.

류주형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과거 미국 양적완화와 유럽 LTRO 경험에 비춰볼 때 ECB의 양적완화를 계기로 유럽계 자금의 국내 증시 유입을 기대할 만하다"며 "특히 정책 시행 초기의 매수 강도가 강했다"고 말했다. 이은택 SK증권 연구원도 "국내 증시의 외국인 누적순매수는 중국 경기와 밀접하다"며 "중국의 금리인하가 최소한 단기 효과가 있다고 가정한다면 외국인 순매수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판단했다. 특히 글로벌 유동성의 신흥국 증시 유입이 전망되는 가운데 한국 증시의 매력이 상대적으로 높다는 평이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글로벌 유동성, 신흥국 증시 유입 전망돼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희림, 이랜텍, 에이스테크, 제주반도체, 나노스, KCC건설, 제이비어뮤즈먼트, NICE평가정보, 티케이케미칼, 로만손, 미래나노텍, 이니텍, 삼기오토모티브, 아이에이, 우리이티아이, 신흥기계, 에이티세미콘, 삼보판지, 인터로조, 아이씨디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