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넷마블은 22일 신작 캐주얼 레이싱 게임 '지피레이싱(개발사 지피스튜디오)'의 2차 테스트 사전 예약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차 테스트는 넷마블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다음달 1일부터 4일까지 나흘간 진행된다.

사전 예약은 오는 31일까지 게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에게는 공개서비스 이후에도 무기한 사용 가능한 실제 레이싱카 컨셉의 '슈퍼카F29' 자동차 세트를 지급한다.

넷마블은 이번 테스트를 위해 캐릭터의 스타일을 꾸밀 수 있는 '헤어샵'과 '성형샵' 등을 새롭게 추가하고, 순간적인 가속도가 붙는 '부스터' 기능을 개선하는 등 레이싱 본연의 속도감을 즐길 수 있도록 보완했다.

특히 이번 테스트에는 디즈니∙픽사의 블록버스터급 애니메이션 '카(Cars)'시리즈의 주인공 '라이트닝 맥퀸'이 등장한다. '라이트닝 맥퀸'은 '토이스토리(Toy Story)'의 '우디'와 '버즈 라이트이어', '제시'에 이은 디즈니∙픽사의 4번째 캐릭터로 게임 내에서 직접 플레이 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외에도 테스트 참가자 모두에게 공개서비스에서도 사용 가능한 캐릭터명 선점 특권과 '샬랼라의 개척자' 등 특별 칭호를 부여할 예정이다. 테스트 기간 중 최고 레벨을 달성한 1~3등에게는 캐릭터명을 새긴 트로피를 게임 내 커뮤니티 '광장'에 영구 전시한다.

'지피레이싱'은 국내 온라인 게임 최초로 '토이스토리' 등 디즈니∙픽사의 지적재산권 적용한 캐주얼 레이싱 게임으로 '카트라이더'의 개발 총괄을 맡았던 최병량 지피스튜디오 대표가 지휘봉을 잡은 신작으로 주목 받고 있다.

넷마블과 YJM엔터테인먼트가 공동으로 글로벌 사업을 맡았으며 PC,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와 연동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별도의 게임 다운로드 없이 바로 실행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지피레이싱'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zipi.netmarble.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정인지 기자 inj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