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더멘털, 테마, 변동성에 맞춰 다양한 투자전략으로 대응할 때

주식투자자라면 누구나 소위 ‘대박’에 대한 꿈을 한두 번은 꿔봤을 것이다. 적어도 어떤 종목에 투자하면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은 항상 하게 마련이다. 그런데, 아무리 고민해도 답이 없기는 매한가지다. 주식투자에는 정석이 없기 때문이다. 이론대로 움직이는 듯 하다가도 각종 변수에 의해 맘먹은 대로 움직이지 않는 게 주식이다. 원하는 종목에 관한 속 시원한 정보가 있으면 좋으련만 여러 매체에서 쏟아지는 수많은 관련 정보들 또한 여과 없이 무조건적으로 믿고 수용할 수 만은 없다.

성공투자를 위해서는 자신만의 투자원칙을 확고히 세우는 게 중요하다. 주식은 크게 내재가치(펀더멘털), 테마, 변동성에 따라 주가의 방향이 좌우된다. 따라서 이중 어느 요소에 주안점을 두고 투자할 것인가의 선택이 관건이다. 내재가치에 기초한 투자가 정석이라고는 하지만 테마나 돌발변수에 의한 변동성 또한 그냥 지나치기 어렵다. 펀더멘털에 근거한 투자가 중장기적으로는 바람직해 보이지만, 단기적으로는 순간적인 테마나 변동성에 따른 투자가 생각지 못한 큰 수익을 안겨주기 때문이다.

어떤 투자방법을 선호하든 그간 위축되었던 코스피 지수가 다시 2100 포인트를 넘어서고 있으며, 미국증시와 유럽증시가 반등하는 등 증시에 긍정적인 바람이 동시다발적으로 불고 있다. 기업들의 1분기 어닝시즌이 본격화 되어가고 있는 상황도 투자자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좋은 기회로 작용하고 있다.

이러한 호기를 놓치지 않고 더 높은 수익을 내기 위해 주식매입자금을 이용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스탁론이라 불리는 주식매입자금은 금리도 연 6.9~8% 대로 증권사 미수 신용에 비해 저렴할뿐더러 최장 5년까지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사용할 수 있어 단기와 중장기 투자자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자기자본의 최대 4배 이내에서 최고 5억원까지 주식투자에 활용할 수 있는 반면 담보유지 비율이 적은 것 또한 특징이다.

스탁론의 용도 또한 다양해 주식매입자금이나 주식담보대출, 증권사 미수 신용 대환까지 여러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증권사 신용 미수 대환 서비스를 받을 경우 주식매도나 추가 담보금 없이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스탁론119는 온라인 이용자가 더 많은 게 특징이다. 초보자라도 원하는 상품을 홈페이지에서 쉽게 선택해 찾을 수 있도록 구성한 덕분이다. 모든 고객에게 증권전문가방송을 비롯해 종목추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도 스탁론119가 더 할 나위 없이 좋은 투자서비스 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이유다.

문의 : 1566-1191 / www.stockloan119.co.kr

[한경닷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