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 23일 팍스TV 투자전략 방송

국내 최대 증권포탈 사이트 팍.스.넷(www.paxnet.co.kr)의 증시 분석가 [진검승부]는 현 시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전망하고 있다.





▶ 무료방송 참여하기 (http://procafe.moneta.co.kr/cafe/home/broad_sche.php?menu=sche&ip_no=461)

팍.스.넷(www.paxnet.co.kr)의 증시 분석가 [진검승부]는 23일 팍스TV에 출연하여 다음과 같은 의견을 밝혔다.

증시가 강한 것 같아 보이지만 2010년의 상단 지수 수치인 1750포인트 박스권 돌파를 위한 확실한 모멘텀이 없다. 중국 위안화 절상이 우리증시와 글로벌 증시에 대한 경기회복 기대감으로 그 동안의 약세 마인드에서 벗어나 매수에 대한 긍정적 투심으로 돌려 주었지만 전고점인 1750에 가까울수록 공격적 매수를 하기엔 많이 부담을 느낀다.

남유럽 사태로 인한 급락에서 V자 급등이 들어온 것은 급락에 대한 반등으로 보아야 하며 외국인들의 수급을 보더라도 연속성이 부족한 것은 아직은 본격적인 공격매수로 보기에는 부족함이 남는다.

박스권 상단을 돌파하는 추가적인 상승이 나오려면 확실한 상승 모멘텀이 나와야 하는데, 7월 2분기 실적 시즌이 그 모멘텀을 제공하지 않을까 판단한다. 그러므로 당분간 실적발표 전까지는 1710에서부터 전고점인 1757까지 단기 박스권 장세가 펼쳐질 것이며 이 구간에 빠른 순환매와 종목별 장세가 펼쳐질 것이라 판단되므로 투자자 여러분의 현명한 투자로 성공 투자되시길 바란다.

[핫이슈 종목 게시판]
에스엠/게임하이/서울반도체/핸디소프트/KEC/하이쎌/한전KPS/주성엔지니어링/파루/에이스앤파트너스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한경닷컴 컨텐츠제공처의 전문가별 전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