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 2일 팍스TV 투자전략 방송

국내 최대 증권포탈 사이트 팍.스.넷(www.paxnet.co.kr)의 증시 분석가 [백리향]은 현 시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전망하고 있다.






함께하는 모든 투자자들에게 행운을 가져다 주는 [백리향 전문가카페]! ▶ [백리향] 전문가카페 둘러보기 (http://procafe.moneta.co.kr/windstom) (준회원은 무료로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팍.스.넷(www.paxnet.co.kr)의 증시 분석가 [백리향]은 2일 팍스TV에 출연하여 다음과 같은 의견을 밝혔다.

코스피 시장이 7월물 들어서 강력한 상승을 보여주더니, 며칠 사이 장중 조정을 하는 모습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주봉상 작년 9월말 올해 1월말 그리고 4월말에 나타난 매도 신호는 지난주에 청산 마감되어 시장의 급등에 가능성이 있다고 보았는데 일봉의 매도 시그널을 이기지 못하고 급락한 모습입니다. 다만 지금 종가흐름에서 주봉 20주선을 지키는 모습으로 완료되었기에 추가하락에 대한 시각은 이번 주말과 다음주 더 지켜보아야 할 사항입니다.

월봉상으로는 지난번 1월에 본란을 통하여 보여드렸던 종합지수 월봉신호 상황입니다. 현재의 위치에서 아직 매도 신호는 유지되고 있는 것을 확인 해 볼 수 있습니다. 패턴상으로는 작년 9월부터의 박스권 혼조 흐름을 거친 후 시장이 1800을 돌파하는 상승을 기대하고 있는데, 현재 글로벌 증시의 여건과 차트 흐름이 걱정스러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에 맞추어 단기 일봉 매도 신호가 시장의 상승을 더욱 힘들게 하는 모습입니다.

풋옵션에서 화요일 발생한 일봉 매수 신호는 풋옵션 600%이상의 급등 시세를 보여주었습니다. 만기전의 풋대박은 다음주에 나타날 콜옵션에 대한 기대를 주는 부분이기에 내일 시장과 월요일 화요일 시장까지의 흐름이 급락으로 연결된다면, 만기일의 시장 흐름은 의외의 급등을 기대 해봐도 되는 모습입니다. 어제로서 마무리된 월봉의 모습은 윗꼬리 달린 양봉입니다. 다행이 7월 만기 결제 지수는 오늘 종가 위에서 마무리 될 가능성이 매우 크기 때문에 급락을 막는 역할을 할 것이며, 시장이 만기결제의 의지에 의하여 지지가 되어 준다면, 이번 하락흐름은 단순히 조정의 시각으로 볼 수도 있는 상황입니다.

다만, 글로벌 증시 차트의 기술적 분석은 이제 대세 하락을 의심할 수 있는 절대 절명의 위치에 놓여 있습니다. 조정을 이번 주에 마무리하고 올려놓지 못한다면, 반등은 할지라도 계속해서 급락하는 하락의 추세흐름을 보여줄 것입니다. 방향에 고집하기보다는 변동성에 대비하는 전략으로 위기를 수익의 기회로 활용 하셔서 좋은 성과 거두시기를 바랍니다.

백리향의 시장읽기에서는 지난 6월물 만기에도 풋옵션 217.50의 결제로 150%이상의 수익을 회원님들과 함께 하였습니다.
다가오는 만기주에 시장과의 싸움이 힘드신 분들은 백리향호의 문을 두드리셔서 많은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핫이슈 종목 게시판]
바른전자(1,005 0.00%)/케이씨에스/이미지스/삼영홀딩스/한일이화/배명금속/우리금융/대창/SBS미디어홀/핸디소프트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한경닷컴 컨텐츠제공처의 전문가별 전략입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