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16일 팍스TV 투자전략 방송

국내 최대 증권포탈 사이트 팍.스.넷(www.paxnet.co.kr)의 증시 분석가 [증권돌이]는 현 시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전망하고 있다.





급등주 발굴의 일인자 [증권돌이 전문가카페]! ▶ [증권돌이] 전문가카페 둘러보기 (http://procafe.moneta.co.kr/ilikesky) (준회원은 무료로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증권돌이]는 “최근 지수는 외인이 지속적인 매수에 가담하면서 지수의 상승을 견인하며 연고점을 경신하는 강력한 흐름을 만들고 있다. 다만 단기 상승에 대한 부담이 작용하면서 1750선이 심리적인 저항대로 작용하는 모습이다. 최근 미국 인텔사가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하면서 국내 대형IT주에 대한 관심을 유발시켰고 무디스사는 한국신용등급을 A2등급에서 A1으로 상향시키면서 투자심리를 호전시키는 결과를 낳았다. 특히 무디스의 한국 국가신용등급 상향조정하여 무디스 수혜 종목으로 부각되고 있는 IT, 자동차 등 수출주와 금융주에 대한 관심이 증폭된 모습이다. 최근 외인들이 연속 순매수 기조는 당분간 이어질 전망이며 단기 상승에 따른 일시적인 조정은 나오겠지만 오히려 조정은 새로운 매수의 기회임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수의 상승 트랜드가 지난 2월 저점을 형성시킨 이후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어서 당분간 추세 상승에 대한 기대감은 좀 더 지속할 수 있겠다. 다만 업종별, 종목별 차별화 장세는 여전하기 때문에 종목에 대한 선별적인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시점임을 명심해야 한다. 국내외 경기지표도 긍정적인 시그널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추가적인 상승에 대비해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끝으로 [증권돌이] 전문가는 “앞으로 증시 상황은 각종 경기지표의 호조, 선진국 지수 편입 등 긍정적인 요인을 볼 때 외인의 매수세는 지속적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따라서 지금은 그 동안 오르지 못했거나 하락이 많이 진행된 실적인 좋은 종목에 관심을 가져야 할 시기라 강조한다. 실적이 뒷받침해주는 기술주에 관심을 두고 본다면 향후 좋은 수익을 거둘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핫이슈 종목 게시판]
신한지주/ 삼성중공업/ 외환은행/ 동양종금증권/ 광명전기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한경닷컴 컨텐츠제공처의 전문가별 전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