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월 12일 팍스TV 투자전략 방송

국내 최대 증권포탈 사이트 팍.스.넷(www.paxnet.co.kr)의 증시 분석가 [증권돌이]는 현 시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전망하고 있다.




안전하게 고수익을 안겨주는 실전 투자의 최강자 [증권돌이 전문가카페]! ▶ [증권돌이] 전문가카페 둘러보기 (http://procafe.moneta.co.kr/ilikesky) (준회원은 무료로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증권돌이]는 “지수는 옵션만기일의 부담을 극복하고 1600선대 위로 복귀하여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만들어주고 있다. 특히 그 동안 지수의 발목을 잡고 있던 그리스를 비롯한 유럽발 악재가 유럽연합(EU)의 자체적인 지원소식이 예상되고 있어 지수 상승의 걸림돌이 소멸되고 있는 것이다.” 라고 말했다. 하지만 그는 “아직 기술적인 흐름상 넘어야 할 고비는 상존하고 있는 장세임을 명심하라.”고 강조했다.

그는 “EU지원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어 그리스 등의 신용디폴트 스왑(Swap)의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지만 지원의 강도와 아직도 그리스의 공공 노조 파업과 같은 변수는 지속적인 관찰이 필요하다.” 고 강조하였다.
끝으로 [증권돌이]는“우선 지수흐름은 1600선이 단기적인 매물이 존재하는 구간이기 때문에 신중한 대응이 필요하다. 다만 시장은 새로운 테마주와 급등주가 여전히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으니 지수보단 종목 찾기에 주력해야 할 것이다. 또한 지수의 추가적인 상승이 기대되는 만큼 상승흐름을 이용한 단기 수익 챙기기에 주력해야만 한다.”고 강조하며 12일 투자 전략 방송을 마감하였다.

[핫이슈 종목 게시판]
제룡산업/ 한신기계/ 지코앤루티즈/ 슈넬생명과학/ SK증권

■ 본 투자 전략은 투자의 참고 자료이며, 한경닷컴 컨텐츠제공처의 전문가별 전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