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원료 및 포장설비 엔지니어링 전문기업 삼정피앤에이는 30일 미국 ITW 시그노드사와 철강포장 로봇결속기 포스코 스트랩마스터 독점판매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그노드사와 맺은 계약은 한국, 일본을 제외한 지역에 대한 독점판매권을 담고 있으며 계약기간은 2년이다.

스트랩마스터는 포항 및 광양제철소 포장라인에 설치돼 작업공간을 3분의 1로 줄이고 비용절감에 기여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계열사 최초로 'POSCO' 브랜드를 획득, 공신력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제품으로 손꼽힌다.

이번 판매계약은 삼정피앤에이가 로봇결속기 개발 이후 해외 마케팅에 본격적으로 나서 스웨덴 라미플렉스, 일본 고한고교에 이어 맺어진 것으로 미국과 일본, 유럽 등 전세계 판매 네트워크 기반을 완료했다는데 의미가 있다.

미국ITW 시그노드사는 포장결속기 세계시장 점유율 1위인 다국적기업으로, 이번 판매권 계약 체결로 미국을 중심으로 한 해외시장에서 본격적인 매출 증가로 이어질 것이라고 회사측은 전했다.

장병기 삼정피앤에이 대표는 "자체 개발한 제품의 우수한 성능에 따른 것이지만 해외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라며 "유럽, 일본, 미국 등 해외시장 판매망이 구축된 만큼 실제 매출로 이어지는 일만 남았다"고 말했다.

장 대표는 "기존 포스코 매출을 바탕으로 스트랩마스터의 본격 해외 진출로 내년 실적은 높은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