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개인투자자들은 수익내기가 힘든 것일까?

시장이 상승해도, 하락을 해도 개인 투자자들의 보유 종목이 하락하거나 거의 움직이지 않는 이유는 무엇이며, 급변하는 시장에서 개미들이 살아남는 방법은 무엇일까?

개인들은 우량주 보다 싼 코스닥 주식에 연연하다보니 주도주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

장기 추세 상승 중인데 반해 단기로만 반복적으로 샀다 팔다보니 과다매매로 인한 손실도 많은 것도 사실이다.

또 하나 손실원인은 무분별한 추천주에 검증없이 무조건적인 투자를 감행하는 것이다.

많이 올라서 이제 하락이 뻔히 눈에 보여도 더 오를거란 욕심에 매매타이밍을 놓쳐버린다.

물타기로 반등시 수익을 기대해보지만 하락폭만 커지면서 뜻하지 않는 장기투자가 되기도 한다.

주식으로 수익 나서 성공할 수 있는 비결은 없을까?

내가 가지고 있는 투자마인드의 문제점을 고칠 방법을 없을까?

개인들은 이렇듯 수없는 시도와 연구를 하지만 결과는 좋지 않다.

하지만 이런 문제점을 족집게 처럼 파악하고 아주 쉽게 해결해 주고 있는 곳이 있다.

이미 슈퍼개미로 명성이 자자한 가운데 개인투자자들의 고충을 누구보다 더 잘 이해하고 있는 증권정보채널 시삽 장진영소장이다.

장진영소장은 슈퍼개미이전에 일반 개인투자들과 똑같은 삶을 거쳤다고 한다.

그로 인해 개인들에게 자신만의 노하우를 회원들에게 공개를 하며 그들을 돕고 싶다고 한다.

국내 최대 규모의 34만여명 회원이 활동하는 증권정보채널 (http://cafe.daum.net/highest)은 급등이 임박한 테마주, 저평가 기업, 핫 이슈가 되는 종목들을 상세하게 분석한 자료를 100% 무료로 공개한다.

카페내 고수들이 매일 50여건 이상의 무료 추천주와 종목 발굴프로그램으로 찾아낸 상승패턴주, 매수세가 빠르게 유입되는 수급개선주 등 이제까지 개미들이 찾아볼 수 없었던 정보를 제공해 수익을 안겨주고 있다.

특히 무료추천주의 경우 카페내 재야고수들이 최적의 매매 급소를 정확히 포착, 그에 따른 대응방법까지 세세히 설명해 준다.

회원들의 수익률은 주식카페를 통틀어 가장 높다는 평가다.

이제 증권정보채널은 개인들의 손실 난 주식이 원금회복은 물론 수익까지 날 수 있던 방법을 정확히 제시해 준 곳으로 오래전부터 유명세를 타고 있었다.

최근엔 대시세종목 발굴 동영상을 올리면서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카페 회원으로 입문해서 고수반열에 오른 사람들이 자신의 경험과 실패담 그리고 성공담까지 생생하게 전하고 있는 게시판의 글을 꼭 살필 것을 권하고 있다.

실제 경험만큼 정확한 것이 없기 때문이다.

또 하나 투자자들이 빠트리지 말아야 할 것은 기업분석자료들이다.

상장기업들의 재무상태, 실적,전망, 재료분석등을 꼼꼼히 쉽게 설명해놓은 자료는 그 어디에서도 찾기 힘든 진주 같은 내용들이다.

매수이전에 반듯이 매수종목을 검색하여 증권정보채널 (http://cafe.daum.net/highest) 에 올라온 기본적인 부분을 꼭 체크하는것도 손실을 줄이고 안전한 투자를 하는 방법이라 하겠다.

현재 증권정보채널 고수들의 분석이 이루어지고 있는 관심주로는 LG디스플레이, 네오위즈벅스, 미리넷, 아리진, 현진소재, 글로웍스, 에피밸리, 케이디씨, 중국식품포장, 서울반도체, 서원, 삼성중공업 등으로 반드시 적정 매수 포지션을 지켜 달라고 당부하고 있다.

장진영 소장은 사모펀드(PEF) 매니저협회 이사,증권정보사이트 윌클럽 (http://www.willclub.com) 최고운영자로 활동하고 있다.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증권사관학교 (http://www.jnbstoc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