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12.12일 목요일 오후. 여의도 소재 63빌딩에서는 재야 고수리서치센터 출범을 알리는 기자 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시황 발표자로 나섰던 와우넷 이동웅 전문가(필명 이박사)는 일목균형 이론을 응용해 증시가 올해초부터 본격적인 상승국면에 들어가 2009년 '9월 세째주'까지 올라갈 것이라고 예고했다.

금융위기가 한창이던 당시에 올해 증시를 상승장으로 예고하기도 힘든 상황에서 꺾이는 시점까지 주단위로 예측해 당시에 큰 관심을 모았다.

이 전문가는 코스피 시장이 상승을 구가하던 8월 13일 저녁, 강남의 와우파(wowfa) 시황 설명회에서도 9월22일 변화일을 구체적으로 지목했다. 또 한국경제TV '정오의 증시 데이트' 방송을 통해서도 반복해서 변화일을 강조했다.

실제로 시장은 상승 랠리를 종료하고 9월 23일부터 조정에 돌입해 주변 관계자들을 놀라게했다.

이번에 일목 투자연구소를 설립한 이동웅 대표는 키움증권 투자자문팀 재직시 최근 5년간 52개월중 월간 고객 수익률 베스트에 총 28회 선정, 일목균형 이론을 실전에서 성공적으로 적용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동웅 대표는 "개인 투자자가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위험관리가 최우선이며 투자에 좋은 때, 시기에 우량주를 선택하는 것이 요체라는 지론을 가지고 있다"며 "최근 급락 중에도 지난 목요일과 월요일 장중 흐름을 실시간 공개 방송을 통해 정확히 짚어낸 바 있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이동웅 전문가는 한국경제TV 와우넷 전문가 활동과 투자연구소장 활동을 오는 11월 11일부터 정식 시작한다. 오늘 저녁 8시와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저녁 9시부터 와우넷 홈페이지 전문가메뉴를 통해 공개 무료온라인강좌를 실시한다. 문의전화는 02-6676-0100.


한경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