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지수가 4일째 조정을 받으며 1,670선으로 물러났다.

단기급등에 따른 조정 우려와 뉴욕증시의 경제지표 부진, 환율하락 등이 부담으로 작용하며 외국인의 사흘째 순매도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해석되는 가운데, 삼성전자를 제외한 대형 IT주 및 자동차주도 일제히 떨어지면서 하락을 주도했다.

사실, 개인 투자자들은 지수가 상승 또는 하락의 문제 보다는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종목이 가장 중요한 관심사항일 것이다.

이와 관련해 지난 4~5월 2달 동안 차바이오앤, 에스피지, 동국산업, LG상사, LG하우시스, 삼천리자전거, 네오위즈, 일진전기, 휴켐스 등으로 총 248%의 누적수익을 달성하여 최단기간 최고 수익률을 기록한 부자 되는 증권방송 하이리치(www.hirich.co.kr)의 애널리스트 '서일교소장'은 「가는 종목」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 주도주와 연계되는 중소형 종목을 찾자!

첫째, IT - 삼성전자

현 시장의 주도주는 IT분야이다. 때문에 삼성전자가 주도종목 역할을 하고 있으며, 삼성그룹 또는 삼성전자와 연계된 모멘텀이 있는 종목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종목들은 가지 말라고 해도 알아서 잘 간다.

바이오시밀러(이수앱지스) - 지식경제부의 '신성장동력 스마트 프로젝트'공모에 삼성전자가 바이오시밀러 제품군 개발 및 동물세포 기반의 미국 우수의약품 제조관리 기준급 생산시설 구축과제를 제출했고, 항체치료업체 이수앱지스가 삼성전자 컨소시엄에 참여하고 있었다.

U헬스(비트컴퓨터) - 지난 특집무료방송 추천주로 현재 120~130%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태양광(에스에너지) - 삼성래미안은 태양광을 20~30% 의무적으로 설치하도록 되어있으며, 이 경우 자회사인 에스에너지를 눈 여겨 봐야 할 필요가 있다.


둘째, 자동차 - 2차전지

종합지수 1,700을 눈앞에 두기까지 또 하나의 주도주는 자동차였다. 따라서 기술력 우수하고 가격경쟁력에서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2차전지는 필히 갈 수 밖에 없는 종목이었다. 삼성SDI를 필두로 LG화학도 많이 올랐으며, 현대오토넷이 현대모비스와 합병 전에 추천해 지난주까지 총 80%의 수익을 거뒀다.

결론은 지금의 장세는 고평가된 주도주만이 가는 장세임을 잊지 말아야 하며, 이같은 주도주는 깊은 가격조정이 오지 않는 한 쉽게 꺾이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하자.

한편 '서일교소장'은 「가는 종목을 잡아라」라는 주제로 특집무료방송을 29일(오후 9시) 하이리치(www.hirich.co.kr)를 통해 실시한다고 밝혔다.

그는 "주식이란 시황을 읽고 추세를 알고 나면 수익을 쭉 거둘 수 있다"고 조언하며 "시황과추세를 알기 위한 시간과 노력투자 만이 수익창출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요건이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번 특집무료방송에서는 "다음달 차스닥 오픈과 관련하여 가장 큰 수혜주로 주목 받고 있는 종목을 공개할 예정이다"고 공개하며 "본인이 사는 종목만 가지 않는 머피의 법칙을 타파하고자 하는 투자자라면 반드시 방송에 참여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보름달처럼 풍성한 한가위 하이리치 특별 EVENT!

종목부터 시황까지, 회원과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즉각 해결해주는 부자 되는 증권방송 하이리치(www.hirich.co.kr)에서 마련한 특별한 선물 하나 더!

민족 대 명절 한가위를 맞아 10월 4일까지 고객사랑 특별 이벤트를 준비했다. 바로 VIP프리미엄, VIP베스트, 리서치클럽 결제 시 결제 금액의 10%를 돌려주는 것.

이 행사는 최초 가입자 및 기간 내 연장 가입하는 기존 회원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그 동안 가입을 망설였던 투자자들은 이번 추석 맞이 특별할인 기회를 잡아 각자의 매매 패턴별 맞춤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