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은 28일 ‘누구나 누리는 자산관리’를 표방하는 새로운 자산관리 브랜드 ‘POP’(팝)을 런칭했다.

‘POP’은 ‘Platform Of Private banking service’의 약자다. 앞으로 삼성증권의 모든 자산관리 서비스를 대표하게 된다.

박준현 삼성증권 사장은 "그동안 고액자산가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자산관리 서비스를, 더 많은 사람들이 쉽게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POP이 한국 자산관리의 수준과 투자 문화를 획기적으로 바꿔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POP은 POP시스템, POP포트폴리오, POP서비스로 구성됐다. 정확한 고객 성향 분석을 위한 시스템, 이에 맞는 상품 군과 투자전략, 철저한 사후관리 서비스의 3가지 핵심 요소로 이루어졌다.

삼성증권은 앞으로 모든 PB는 POP에 기반해 상품 추천과 투자 성과 관리를 할 예정이다. 고객은 본인의 투자상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POP보고서’를 제공받게 된다.

삼성증권은 이날부터 지점 내 ‘POP 존’에서 내방 고객이 PB를 통해 POP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POP전용 콜센터(080-008-2323)및 홈페이지 내 ‘e-POP Zone’설치도 설치해 고객들의 상담을 받을 예정이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