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50~1430p를 지루하게 오가던 코스피 지수가 박스권을 상향 돌파하는 데 성공했다.

20일, 1450p를 가볍게 넘어선 국내증시가 전날 장중 최고치인 1496p까지 치솟으면서 1500선을 불과 3p 남겨두는 상황을 연출했다. 이에 개인투자자들의 관심은 '이 같은 호조세가 언제까지 이어질지'에 쏠리고 있다.

전투개미 "1600p 돌파 무난", 황제개미 "몇 차례 저항 있을 것!"

차트분석의 대가 '전투개미'는 이와 관련해 "지수가 이미 급등세를 보였음에도 외국인의 강력한 현물 순매수세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고, 더욱이 이미 시장 예상치를 웃도는 실적가이던스를 공개한 삼성전자가 24일 실적발표를 앞두고 있어, 1600p 돌파는 머지않은 현실이 될 것"이라며 낙관적인 전망을 내놓았다.

반면, 단기스윙매매의 최고수 '황제개미'는 "한국을 포함해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증시가 연중 최고치를 경신하면서 6일째 오름세를 지속하고 있으나, 현 증시는 2007년 최고점 이후 가장 두텁고 강력한 매물벽인 1500p에 도달해 단기적으로는 급등에 따른 숨고르기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시점"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미국 경기가 회복되고는 있으나, 최근 9%대까지 상승한 미 실업률로 인한 소비침체가 국내에 끼칠 영향을 고려하면, 향후 증시상황을 긍정적으로만 볼 수 없다는 입장이다.

다만, 황제개미는 "한 두 차례의 저항을 받더라도 추가상승 가능성은 열어둘 필요가 있다"며 "시장상황 보단 업종별, 종목별 대응강화를 통한 수익률 극대화를 노려볼 것"을 강조했다.

전투개미 역시 "현재 상승흐름을 주도하고 있는 IT, 자동차, 금융업종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매매전략을 구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부자 되는 증권방송 하이리치(www.hirich.co.kr) 소속 애널리스트인 '황제개미'는 최근 며칠을 제외하고는 불안정한 흐름을 보인 7월 초부터 현재까지의 주식시장에서 효성, CJ, 대우캐피탈, LG화학, GS건설 등의 종목을 통해 40%의 누적수익률을 확보하며 개인투자자들의 고수익 실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시세포착 및 타이밍 매매의 국내 1인자 '비전3000'과 의기투합해 현재 <직장인 10억 만들기 클럽>을 운영하고 있는 전투개미의 7월 누적수익률은 35%에 이른다.

하이리치는 "국내 최고 실력파 개미인 전투개미와 황제개미가 현 증시상황과 관련해 뜨거운 공방전을 벌일 예정"이라면서 "7월 2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하이리치 라이브 스튜디오 무료특집방송을 통해 생생하게 시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하이리치 새 단장, 'VIP 베스트', 'VIP 프리미엄' 출시

하이리치는 대대적인 사이트 개편을 단행, 그 핵심 일환으로 회원들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해 'VIP회원제'를 'VIP 베스트', 'VIP 프리미엄'으로 변경/출시했다.

우선 'VIP 프리미엄'은 하이리치에 소속된 전문가 2∼4인의 문자 리딩과 12명의 전문가 방송을, 'VIP 베스트'는 전문가 1인의 문자 리딩과 전문가 3인의 방송을 시청할 수 있어 1명의 전문가에게만 의지했을 때 놓칠 수 있는 투자수익을 극대화하고, 위험요소를 사전 차단한다. 더욱이 전문가(SMS)를 주1회 변경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매주 공개되는 전문가 순위를 기준으로 우수한 성과를 보인 전문가의 리딩에 맞춰 투자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또한 국내 수익률 TOP 전문가 10인의 투자 노하우와 매매 기법을 고스란히 전수 받을 수 있는 증권교육방송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종목진단방송을 무료 서비스해 보유주와 관심주의 현황을 명확하게 분석해 주는 것은 물론, 포트폴리오의 집중관리도 지원한다.

2009년 하반기, 원금회복의 기회 '리서치 센터'

부자 되는 증권방송 하이리치(www.hirich.co.kr)가 "2009년 하반기, 개인투자자들에게 확실한 고수익 승부처를 제시하고자 발로 뛰는 투자를 지향한 피터린치식 성장 가치주 발굴 시스템을 도입, 새로운 개념의 리서치 센터 운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하이리치 리서치 센터는 바닥권 급등주 매매의 1인자 '반딧불이'를 비롯해 하이리치의 모든 애널리스트들이 직접 기업탐방을 통해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확실히 검증된 종목만을 추천함으로써, 시행착오는 줄이고 고수익을 안겨줄 것으로 큰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자료제공 : 하이리치( www.hirich.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