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대표 권용원·사진)은 8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무료 동영상 증권교육 사이트 '하우투스탁(www.howtostock.co.kr)'을 오는 9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하우투스탁'의 동영상 강좌는 계좌 개설이나 회원가입 등의 절차 없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다만 강좌 관련 댓글을 쓰거나 MP3, PMP, 강의노트 등 강의자료를 다운로드받을 때는 회원가입이 필요하다.

이 사이트의 동영상 강좌는 △주식 △파생상품 △투자명인전 △금융자격증과정 △전문교육과정 △트레이딩시스템 등 6개로 구성되어 있다.

60여명의 강사진은 키움증권의 애널리스트와 투자자문인을 비롯 증권업계 유명인사들로 구성됐다. 특히 투자명인전에는 지난 1일 <한경닷컴>의 '슈퍼개미 열전'에 소개된 필명 '마하세븐' 한봉호 타스톡 대표가 출연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권용원 키움증권 대표는 "지금의 키움증권이 있게 해준 고객들에게 보답하고 대한민국 모든 투자자들의 주식 길라잡이가 되기 위해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1년 동안 약 10억원을 투자해 심혈을 기울여 만들었다"며 "현재 300여개의 동영상이
제작돼 있고 이달 중순부터 매달 20~30개의 동영상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