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전문가로 활동중인 [좋은정보]전문가는 투자전략을 통해 다음과 같은 견해를 피력하고 있다.

이미 예고해드린 바와 같이 7월 들어 코스피 지수는 수급과 실적 호전을 모멘텀으로 2개월 동안 갇혀 있던 1440P 박스권 상단부 돌파는 시간문제로 남겨 놓고 있다.

외국인은 미국-유럽 시장의 조정에 아랑곳하지 않고 7월 들어서도 6600억원 이상 순매수에 임하고 있고 2분기 동안 매도공세를 펼치며 지수 상승을 제어하였던 연기금도 순매수로 전환하고 있는 등 시장의 핵심 키를 쥐고 있는 매수 주체의 건재함과 함께 유동성의 힘으로 최근 들어 주식형 수익증권 수탁액이 증가하면서 투신권의 자금 운영도 여유가 있는데다가 프로그램 매수차익잔고도 6조원 초반에 머물고 있어서 수급 또한 좋다.

한편 종목별 흐름을 보아도 코스피에서 삼성전자-하이닉스-LG전자-LG디스플레이-LG이노텍-삼성전기 등 대형IT와 현대차-기아차-현대모비스의 자동차주, 현대증권-교보증권-동양종금증권의 증권주, 외환은행-하나금융지주-기업은행의 은행주, LG-LS등 지주사를 비롯하여 코스닥에서는 셀트리온-마크로젠의 바이오시밀러관련주, 다날-신텍-이엘케이-서울반도체-디지텍시스템 등 실적과 성장성을 겸비한 종목들이 눌림 후 대반격에 나서고 있음은 시장의 질이 강화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따라서 필자는 전국 개미투자자들에게 작년, 그리고 2개월 동안 움츠렸던 마음을 훌훌 털어버리고 지금부터라도 적극적인 자세로 수익률 게임에 동참할 것을 권하고 싶은데 종목 선택에는 두 가지의 핵심 포인트가 있다.

첫째는 2분기 어닝시즌에 대비하여 기관과 외국인이 선호하는 삼성전자, 하이닉스, LG전자, LG디스플레이의 IT관련주와 현대차, 기아차의 자동차주 등 실적 호전주

둘째는 서울반도체와 셀트리온처럼 패러다임 쉬프트의 성장성을 갖추면서 시장에 아직 노출되지 않은 숨은 알토란을 남보다 먼저 선점하여 큰 시세를 내는 것

맥락에서 필자는 위 2가지 핵심 요소를 동시에 완벽하게 갖춘 황금 알토란 종목을 자신 있게 추천하며, 이종목이 금년 최고 대장주로 3달만에 300% 수익낸 서울반도체, 10일만에 130% 수익낸 삼성이미징, 20일만에 200% 상승한 이수앱지스처럼 7월 수직상승 썸머랠리의 큰 시세를 기대할 수 있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국내시장 완전 독점.. 핵심기술을 보유한 GIT계 최강의 新블루오션!!
신재생 에너지와 친환경의 핵심 제품이 국내 독과점 지위를 차지하고 있는 GIT 최강의 新블루오션으로서 그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철옹성의 진입장벽을 구축함으로써 앞으로 수년간 독일의 큐셀(Q-CELL)에 투자한 아팩스가 불과 22개월 만에 무려 2700%수익을 낸 것처럼 황금 노다지에 방석에 앉게 될 것이다.

둘째, 상상을 초월하는 미래 신수종 혁명적 성장산업으로 쾌속질주!!
향후 5년간 중국은 신 사업 및 각종 설비투자에 약 300조원의 어마어마한 금액을 투자함에 따라 동사는 금년 약 300억원에 이르는 영업이익 등 폭발적인 성장과 함께 질풍노도처럼 뻗어나가게 된다.

셋째, 향후 수 년간 끄떡없는 수익창출!! 삼성전자가 부럽지 않다!
무려 1000%가 넘는 유보율은 물론 자본금이 불과 몇 십억원에 불과한 회사가 순이익만 수 백억원을 넘어서 자본금을 초월하는 등 폭발적인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는 가운데 무엇보다 이 종목의 대시세가 결정적인 이유는 미래 신성장 산업에서 두각을 나타낼 제품을 수 백억원 어치를 수주한 것이며, 이 단일 품목만으로도 동사는 앞으로 수 년간 매년 수 천 억원의 매출 증대를 가져 올 것이니 신수종 사업 찾기에 목마른 삼성전자가 전혀 부럽지 않다.

넷째, 이번 대박을 위하여 절취부심 무려 4년을 준비해왔다!!
회사의 적정가치로 따진다면 삼성전자처럼 수 십만원에 있어야 할 주가가 불과 1만원 사이를 오가면서 흩날리는 낙엽처럼 시장에 바겐세일로 나와 있으며 기술적으로 보면 이번 대박을 위하여 절치부심 4년이나 준비하여 왔다.

잘 아시다시피 소디프신소재-동양제철화학 등은 불과 몇 천원~몇 만원까지 급등하여 수 배~ 수 십 배의 수익을 안겨드렸는데 동종목이 바로 앞선 종목들이 불과 몇 천원~ 몇만원 할 때의 위치에 있으니 더 이상 무슨 설명이 필요하겠는가?

다섯째, 역사적 대(쌍)바닥 후 거대매집과 함께 완벽에 가까운 급등 패턴 완성!!
이렇게 좋은 종목은 영악한 거대세력은 가만히 놔둘 리 없다. 드디어 수 십 만주씩 매집이 시작되었으며, 차트를 보면 역사적인 대(쌍)바닥 완성 후 강력한 상승 모멘텀을 형성함으로써 오늘은 이 종목을 가장 싸게 살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될 것이다.

아직도 이쪽 저쪽 기웃거리면서, 그저 주변에서 추천해주는 2등, 3등 변두리 종목에 미련을 버리지 못한다면 안타까운 일이다. 그냥 마냥 들고 가시라는 종목도 아니다. 이토록 숨은 황금주가 헐값에 시장에 나뒹굴고 있다니 도대체 말이나 되는 얘기인가?

필자는 이토록 좋은 종목을 최근에 본적이 없으며 단언컨데 지금까지 힘들었던 여러분을 행복세계로 안내할 것으로 확신하며 더 이상의 설명은 자존심 구기는 일이며 사족에 불과할 뿐이다.

대박의 기회는 자주 오는 것이 아니라 잘해야 1년에 2~3번 밖에 없고 이 종목을 놓친다면 크게 후회할 수도 있음을 명심하여 지금까지 전혀 노출되지 않은 채 폭발상승이 임박한 숨은 황금주는 무슨 수를 써서라도 꼭 한번 확인해 보시길 특별히 당부 드린다.

한경닷컴 [오늘의추천] O60-800-4300 전화 ▶ 연결 1번 ▶ 580번 [좋은정보]

※ [오늘의추천] 베스트 전문가

◎ 레드블루 (☎ O60-800-4300 ▶ 1번 ▶ 525) : 7월 강력한 상승시그널 출현한 제2의 슈프리마

◎ 갑슬로 (☎ O60-800-4300 ▶ 1번 ▶ 510) : 삼천리자전거를 똑 닮은 삼중바닥 급등주 탄생

ARS정보 이용 시 정보이용료 30초 당 2,000원(VAT별도)이 부과된다.

[이슈 종목 토론실]
단성일렉트론/차이나그레이트/한신기계/금호석유/동진쎄미켐/코어비트/쌍용차/셀트리온/이루넷/서한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본 정보는 한국경제신문, 한경닷컴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참고자료일 뿐이며, 본 사이트를 통해 제공된 정보에 의해 행해진 거래에 대해서 당사는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