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정보는 ㈜팍/스/넷에서 제공한 증권 정보입니다. 한경닷컴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6월 22일 [불의전차] 투자전략

최근에 외국인들이 보여주는 선물매매 형태를 보면 향후 시장방향성을 예측하기 더욱 어려워지고 있음을 예고하고 있다. 이번주는 새로운 방향성을 탐색하는 구간이 될 것이다. 이렇게 시장이 변동성 확대될 때 지수변동에 따라 일희일비 할 필요 없다. 이러한 난기류 속에서도 확실하게 안정벨트 장치를 가지고 있으면 된다. 기업이 가지고 본질가치 그리고 향후 주가상승을 담보해줄 성장성이라는 안정벨트만 하면, 장세와 무관하게 수익을 낼 수 있는 섹터가 있다. 개별종목 즉, 중소형주 섹터이다.

주식투자의 매력은 실적모멘텀과 풍부한 성장성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형주을 찾아내고 주가가 몇 배씩 큰폭으로 상승할 때 느끼는 짜릿한 손맛에 있다. 이것은 대형주들이 도저히 흉내 낼 수 없는 영역이 될 것이다. 중소형주의 고유영역이다. 중소형주가 대형주보다 높은 변동성과 다이나믹한 움직임을 펼치는 가장 큰 요인은 다양한 분석자료가 제공되는 대형주와는 달리 시장의 외면 속에 밸류에이션 측면이 지나치게 저평가된 기업들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삼천리자전거처럼 천당과 지옥을 오가는 급등락주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부실 종목나 그 기업의 본질가치에 벗어나 수급만으로 오른 테마주에 대한 대박의 환상을 가져서는 안된다. 설사 그런 주식을 매수하여 주가가 2배 이상 상승한다고 한들 주가가 급등락할 때마다 마음 졸이면서 과연 대박 수익을 내는 사람이 몇%나 될까? 최근 3개월간 추천했던 슈프리마를 예를 들어보자! 슈프리마는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지문인식 세계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이다. 필자가 추천하고 6배 급등했음에도 아직도 상승초기에 불과하다고 한다.


왜 그럴까? 하나하나 살펴보자

1) 실적모멘텀과 이익지속모멘텀을 갖고 있다. 이로 인해 분기별 실적 발표 때마다 큰폭으로 주가상승하는 위력이 발휘된다.
2) 여기에다가 풍부한 성장잠재력의 가지고 있어, 시간이 지날수록 밸류에이션 매력이 갈수록 높아진다.
3) 성장모멘텀과 더블어 리스크관리라는 안정성이 더해지면 두려울 것이 없는 천하무적이 되는 것이다.

주식시장은 특정한 기업이 보여주는 미래의 꿈과 성장성에 열광한다. 물론 안정성을 추구하는 관점에서 가치투자가 종목 선정의 기준되겠지만, 주식투자를 한다면 10배를 꿈꾸어야 하지 않을까! 과연 이것을 무리라 비난할 수 있는가! 필자가 심혈의 기울이는 추천종목들은 주가가 급등할 명백한 이유가 있고, 급등 이후에도 안정하게 지속 상승할 수 위대한 성장스토리가 있는 기업들이다.

그 동안 시장에 소외 당한 여러분의 근심과 걱정을 한방에 씻겨줄 필자 최고의 명품주가 될 것임을 확신한다. 또 현 장세에서 주식초보자라해도 수익이 날 수밖에 없는 최고의 종목임을 확신한다.

[왜 매수해야 하는가? 동사의 추천사유]

첫째) 타의추종을 불허하는 성장세
동사는 1분기 매출만 해도 전년대비 100%성장했다. 동사는 2007년부터 2010년까지 연평균 매출성장률이 46.4%, 영업이익 증가율이 56.0%로 예상되는데 매출뿐만 아니라 영업이익은 239% 영업이익률은 19.9%
에서 33.5%로 대폭 증가했다. 1800개 넘는 상장종목 중에서 과연 이런 기업이 있을까 아니면 몇이나 될까 묻고 싶다.

둘째) 유례를 찾기 힘든 불황에서도 1분기 100%성장 시현
동사는 최근에 유래를 찾기 힘든 산업불황기에도 올해 1분기 매출액이 전년대비 100% 증가했다. 올해 1분기 이룩한 성장성은 위대하다고 아니할 수 없다. 불황기에도 이 정도인데 만약 내년 경기회복기에 진입한다면 동사의 성장성은 가히 폭발적일 것 미루어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셋째) 독보적인 위치, 높은 진입장벽
동사는 이시장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로 향후 연평균 39% 이익성장이 예상되고 이업종 특성상 후발업체 진입이 쉽지 않아 동사의 독보적인 위치는 최소한 4-5년간 지속될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전세계적으로도 막강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넷째) 녹색에너지의 폭발적인 성장 모멘텀으로 새롭게 무장
동사는 현재의 주력사업만 가지고도 주가상승여력이 큰데, 여기에다 녹색에너지 폭발적인 성장성이 덤으로 추가된다. 현재 녹색에너지 분야가 15%수준이지만 향후에는 전체 매출의 절반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섯째) 높은 ROE수준: 시장평균 8.3%, 동사는 무려41.8%
ROE는 경영자가 기업에 투자한 자본으로 사용하여 어느 정도 이익을 얻고 있는가를 보여주는 자기자본수익률이라고도 한다. ROE는 기업의 질적가치를 판단하는 기준이다. 올해 KOSPI평균 ROE 8.3%와 비교해봤을 때 지난해 동사가 기록한 41% 가히 놀랍다 아니할 수 없다. 1800개 넘는 상장종목 중에서 과연 이런 기업이 있을까 아니면 몇이나 될까 묻고 싶다.

여섯째) 동사의 초고속성장 스토리에 주목하자!!
동사가 추천 하고 있는 바이오 신재생에너지는 현재의 동사의 성장성에 또 하나의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초고속성장이 기대되는 핵심사업이다. 동사는 미래성장동력을 발판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스토리에 주목해야 한다!

끝으로) 시세분출전 마지막 매수구간
동사는 본격적인 랠리를 위한 대규모 매집이 마무리 국면에 들어가고 있다. 특히 그동안 오버행 문제로 제대로 된 주가 평가를 받지 못했는데, 동사는 이번주 오버행문제로 저점매수 기회를 줄것이다 그리고 이제부터 무지막지하게 시세가 시작 될것이다. 이번주가 급등직전에 절호의 눌림목 매수구간이 될 것이다.

동사는 슈프리마가 순식간에 날아간 것처럼 이 종목 역시 세력의 매기가 강하게 붙어 언제 급등파동이 전개될지 아무도 모르는 국면 즉, 이 종목은 이제 언제 터질지 모를 시한폭탄과도 같은 구간에 돌입 했다고 보아야 한다. 특히 동사는 점차 수급체질이 변하면서 이젠 새로운 주도주로 부각될 시점이다. 동사는 시기적으로 잘 맞아 떨어질 뿐만 아니라 수급적으로도 가장 강력한 힘이 가장 느껴지는 종목이다. 필자가 볼 때, 이종목도 이제 날아가는 것은 시간문제가 아닌가 생각된다.

지금 바로 아래 번호로 종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의추천] ☎ 060-800-1234 전화 ▶ 연결 1번 ▶ 874번 [불의전차]

※ [오늘의추천] 베스트 전문가

◎ 일지위심 (☎ 060-800-1234 ▶ 1번 ▶ 938) : 6月 큰 돈 벌 수 있는 종목은 따로 있다
◎ 해오름 (☎ 060-800-1234 ▶ 1번 ▶ 653) : 블루골드 시대를 개척할 21C 황금주!!

ARS정보 이용 시 정보이용료 30초 당 2,000원(VAT별도)이 부과된다.

■ [전문가카페] 월정액제를 이용하시면 요금 걱정 없이 무제한 반복청취, SMS장중관리, 전용A/S게시판 등 더욱 특별한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 전문가카페 가입하기

[이슈 종목 토론실]
글로웍스/케이씨오에너지/메가바이온/바이넥스트창투/파워로직스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제공 : 팍/스/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