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종합금융증권(www.MyAsset.com)은 6월 1일부터 20~27세 젊은이들을 위한 맞춤 금융서비스인 ‘My영클럽’ 서비스를 선보인다.


‘My영클럽’ 서비스는 20~27세의 젊은 고객이 동양CMA 계좌와 증권저축계좌를 개설한 후 서비스 신청시 부여되는 혜택으로 가입고객에게는 증권저축계좌에서 주식 매매시 온라인 주식거래 수수료를 4년간 무료로 적용해 주고, 선착순 2만명에 한해 매 2주마다 산정해 CMA계좌로 5000원을 지급한다.


온라인 주식수수료 무료는 1인 1계좌에 한해 주민등록상 생년월일이 20세부터 27세가 되는 기간내 계좌개설 후 첫 4년간 인정되며, 27세까지만 적용되어 만약 27세 고객이 가입하는 경우 그해말까지 수수료 무료 혜택이 가능하다. 단 제세금 및 유관기관분담금은 고객 부담이다. 또 상시 모의투자 서비스를 활용해 실전 주식투자에 앞서 모의투자를 통해 주식투자의 기초를 다질 수 있다.


다만 신규고객은 계좌개설 후 첫 입금시 500만원까지만 입금 가능하고 추가 입금시는 보유계좌의 예탁자산 500만원에 대한 부족금액까지만 가능하다. 기존고객도 고객이 선택한 주식저축 1계좌에 대해 500만원까지 예탁자산 기준을 동일하게 적용하는 등 예탁자산 및 신용·대출 제한을 두어 주식시장에 처음 진입하는 젊은 고객에 대해 건전한 주식투자 문화 정착을 유도하고자 했다.


박호영 동양종금증권(1,970 +1.03%) 마케팅팀장은 "'My영클럽' 서비스는 지난해 실시한 젊은 고객 대상 온라인 주식수수료 무료 정책을 새롭게 확대 개편한 것"이라며 "최근 재테크 및 주식투자에 대한 관심 계층이 대학생을 비롯해 20대 젊은 층으로 크게 확대되고 있음을 감안할 때 자산관리통장으로서의 동양CMA 혜택과 수수료 부담없이 주식 투자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My영클럽' 서비스가 젊은 고객층이 접하게 되는 생애 첫 금융서비스 브랜드로 손색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My영클럽' 서비스에 가입하려면 주민등록상 20~27세 연령의 개인 고객이어야 하며, 신규고객은 동양종금증권 전국 지점을 방문하여 CMA계좌와 증권저축계좌 개설 후 가입하면 되고, 기존 고객은 온라인으로 손쉽게 가입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MyAsset.com), 또는 고객지원센터(1588-2600)를 참조하면 된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