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종합금융증권(www.MyAsset.com)은 4월 1일부터 ETF(상장지수펀드)의 장점을 살린 랩어카운트 ‘동양 KODEX ETF 랩’ 상품을 판매한다.

이번에 출시한 ‘동양 KODEX ETF 랩’은 주식거래의 장점과 인덱스 펀드의 장점을 하나로 더한 ETF를 활용해 전문가에 의한 국가, 스타일, 섹터별 분산투자를 통해 안정된 INDEX수익률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동양종금증권 고객자산운용팀이 글로벌 자산배분위원회와 ETF 운용전략회의를 통해 자산배분 및 포트폴리오 일임매매를 담당한다.

조원복 동양종금증권 고객자산운용팀장은 "거래세가 없는 ETF의 장점과 매매수수료가 없는 랩어카운트의 장점을 활용하기 때문에 시장 환경변화에 대해 빠르고 탄력적인 대응이 가능하다"며 "섹터 ETF를 활용해 유망 섹터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전술적 자산배분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으로 이를 통해 INDEX 대비 초과 수익률을 추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며 별도의 중도해지 수수료가 없어 자유롭게 중도 해지가 가능하다. 랩수수료는 최초 가입일로부터 매 3개월 마다 평가금액의 0.4%를 선취한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지원센터 전화 1588-2600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