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은 18일 LG화학에 대해 기존 화학, 정보전자 부문의 안정된 이익구조, 하이브리드차 전지 등 신사업에 대한 가치를 반영해 목표주가를 기존 10만원에서 12만원으로 상향조정했다. 매수 투자의견은 유지.

최지환 NH증권 애널리스트는 "LG화학의 영업이익은 2008년 4분기를 저점으로 화학제품 가격 상승, 2차 전지, 편광필름 등 생산능력 증가 등에 힘입어 점진적인 개선세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최 애널리스트는 "LG화학의 2009년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19.1%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석유화학 자회사 합병(‘06년 LG대산유화, ‘07년 LG석유화학) 효과, 정보전자부분 성장 등으로 2009년 약 1조6000억원의 이자, 감가상각, 법인세 차감 전 영업이익(EBITDA)이 가능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에 따라 하이브리드차 전지, TFT-LCD 유리기판 등 대규모 신규 사업 투자에 있어 차입 의존없이 영업상 현금흐름만으로 투자 재원 조달이 가능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NH증권은 하이브리드차 전지, TFT-LCD유리기판 등 신사업이 앞으로 LG화학의 기업 가치를 한 단계 끌어올리는 성장 드라이브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최 애널리스트는 "산업재 부문 분할(2009.4.1)로 매출액, 영업이익 감소가 예상되지만 화학, 전자재료와 신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하이브리드차 전지, TFT-LCD 유리기판 등에 더 많은 기업 역량을 집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LG생활소재(신설법인)는 산업재 사업 특성에 맞는 조직 강화, 효율적인 시장 대응 등으로 동 부문의 영업력을 강화시킬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