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신한증권 HTS인 '굿아이'는 고객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조사와 전문평가 기관의 컨설팅을 통해 분석한 고객의 니즈를 바탕으로 탄생했다.'고객의 매매수익률 극대화'와 '위험관리를 통한 성공적인 수익모델 제시'라는 모토로개발된 굿모닝신한의 야심작이다.

굿아이 HTS의 주요 특징은 크게 3가지다.우선 돈 되는 정보를 담고 있으며 위험관리 기능을 크게 강화했다.'ELW(주가연계증권) 특수시스템'은 수익률 극대화를 위해 국내외 증시와 시황 정보를 한번에 판단할 수 있도록 했다.

풀 HD급 '시황스크린'에다 종목에 대한 증권사 애널리스트의 평가를 확인할 수 있는 '컨센서스', 원하는 전략을 통해 종목을 3초 안에 찾아주는 '자동종목검색' 등 실전 매매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 각종 지표와 리서치를 통해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매이커'와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시장수익률과 비교를 통해 수익관리가 가능한 '굿아이 머니클럽', 최장 30일까지 저장돼 변화무쌍한 시장 상황에서도 리스크 관리가 가능한 '스탑자동주문시스템' 등은 고객에게 위험관리를 통한 성공적인 수익모델을 제시해 주고 있다.

금융상품 투자는 더욱 쉬워졌다.주식 및 선물옵션 매매에 중점을 두고 개발된 과거 굿아이HTS에다 금융상품 관련 콘텐츠를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굿아이HTS 내 '금융상품' 메뉴를 별도로 구성하고 '자유입출금','매일저축','매월저축','목돈굴리기' 등 고객의 투자유형별로 화면을 제공해 투자목적에 맞는 금융상품 매매를 유도했다.

HTS를 사용해본 고객이 주요 대상이기에 HTS 전용화면인 종합화면 형태로 개발해 하나의 화면에서 금융상품의 정보제공 및 주문이 가능하다.또 '다이렉트 명품 펀드몰'과의 연계를 통해 HTS 전용화면으로는 제공하기 어려웠던 시각적인 효과와 상세한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보유 주식을 팔지 않고도 필요한 자금을 실시간 대출받을 수 있는 '스탁파워론'은 HTS상에서 고객이 직접 서비스를 등록,신청까지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특정 종목의 시세 및 지수 등을 SMS 문자로 받아볼 수 있는 '굿아이 알리미 서비스', 굿아이 활용법을 동영상으로 쉽게 설명하는 '굿아이 동영상 가이드', 온라인 고객 전용 상담서비스인 '종목상담' 등 각종 편의기능이 갖춰져 있다.

서정환 기자 ceoseo@hankyung.com